평가개요
평가대상 기간 : 2024. 1. 1. ~ 2024. 12. 31.[1년간]
평가대상 인원 : 117명(3급 이상 21명, 4급 96명)
계약 과제 : 220개 과제(410개 지표)
평가 주체 : 자체평가위원회(평가단), 용역기관(고객만족도, 하급자 역량평가) 등
평가 항목(배점) * ±α(가감점) : 개인청렴도(상위 20위 이내 +0.3∼0.5점) / 갑질 및 주요 비위(-3점)
구 분 | 계 | 계약과제 평가 | 공통과제 (정보보안교육 등) ※ 실국장은 소속 과장급 평균점수 |
역량평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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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 이행도 | 달성도 | 고객 만족도 |
하급자 | 차상급자 | 지휘부 | ||||
4급이상 | 100±α* | 30 | 15 | 20 | 5 | 10±α | 5 | 7 | 8 |
평가결과 활용 : 인사, 보수 등 연계
평가 일정
과제 및 지표 선정 |
상반기 평가 | 하반기 평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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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기
평가
방식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25.1월 | '25.2월 |
자체평가 위원회 등 평가단 |
난이도평가 (도전성/25점) |
상반기 이행도 평가(7.5점) | 하반기 이행도 평가(7.5점) 난이도 평가(장애요인/5점) 달성도 평가(20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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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평가 (용역) |
하급자 역량 평가 (5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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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도 평가 (5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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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평가 | 차상급자 및 지휘부 역량평가 (15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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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국장 : 소관 과장급 과제 (10점) 개인청렴도(+α), 갑질행위(-α) 과장급 : 공통과제 평가(10점) 개인청렴도(+α), 갑질행위(-α) |
최종 달성도 평가 결과
총 410개 성과지표 전체 A등급 이상으로 목표 달성 수준 우수
구 분 |
등급
계
|
S | A+ | 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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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 410개 (100%) |
321개 (78.3%) |
51개 (12.4%) |
38개 (9.3%) |
실국장 | 75개 (100%) |
56개 (74.7%) |
13개 (17.3%) |
6개 (8%) |
과장급 | 335개 (100%) |
265개 (79.1%) |
38개 (11.3%) |
32개 (9.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