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의 마음과 의자를 문자와 도형으로 형상화한 월드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미소짓는 모습 : 풍요롭고 온화한 정서
붉은색의 타원형 : 미래에의 강한 의지
Heart of Korea : 대한민국의 중심
최초사용 : 2004년
한국 역사의 중심 - 백제역사의 중심지, 미래한국의 중추역할
지정학적 국토의 중심 - 양호한 접근성, 비교우위의 성장잠재력
한국의 정신적 중심 - 「충효정신」, 「선비정신」의 본고장
한국 정치·행정의 중심 - 행정수도 건설, 균형발전의 중심축
일류충남,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정체성 정립
충남의 존재와 이미지를 국내·외에 홍보
대표적 특산물, 기업제품, 서비스 상품에 활용
[1단계] : 공무원의 의지 결집 및 활용 동참
사용규제 최소화, 적극적 활용, 초기홍보 주력
[2단계] : 도민 공감대 형성
활용기반 조성, 국·내외 이미지 확산 홍보
상표등록, 자치법규 제정 등 제도적 보호조치
[3단계] : 브랜드 본격 활용
우수제품 및 시설 등에 브랜드 선별 부착
해외홍보 강화, 철저한 브랜드 품질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