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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전직원 민원 응대 역량 높인다

  • 부제목
    - 도, 상반기 역량 강화 교육…위법·악성 민원 응대 및 친절교육 병행 -
  • 제공일자
    2025-04-29
  • 담당자
    이**
  • 제공부서
    자치안전실 자치행정과
  • 전화번호
    041-635-3687
  • 구분
    보도
  • 첨부파일
    • 250429_전직원 민원 응대 역량 높인다(자치행정과)_최종.hwp내려받기
    • 민원 응대 역량 강화 교육.jpeg내려받기
  • 충남도는 2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상반기 민원 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실무현장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폭언・폭행・고성 등 위법행위에 대한 공무원 대응 역량을 높이고, 지난해 10월 시행된 민원처리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민원공무원 보호대책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민원실무(국민신문고) 교육 △올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안내 △민원처리법 및 정보공개법 등 민원 관련 법 교육 △행정정보공동이용 안내 등이다.

    이날 안태윤 한국능률인재개발원 강사는 ‘웃다 보니 인생 대박’이라는 주제로 민원인 응대 및 친절 교육을 진행하고, 참석자들과 민원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도 관계자는 “최근 민원 환경은 날로 복잡해져가고, 행정 서비스에 대한 기대 수준도 한층 높아지고 있다”며 “민원 행정 서비스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제고함과 동시에 민원인의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적극적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 대응을 위한 통화녹음, 통화권장 시간 설정 등 민원공무원 보호에 관한 지침 개정을 검토 중이며, 민원공무원 의료비심리 상당비 지원 등 심리적 피해 지원도 지속
    추진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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