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도정뉴스

내용을 읽어드릴까요?

충남 의용소방대연합회 새 도약 다짐

- 19일 이효진 연합회장 이임·김재성 신임 연합회장 취임 -

  • 등록일자
    2026.01.19(월) 16:35:31
  • 담당자
    충청남도 (https://www.chungnam.go.kr)
  • 충남 의용소방대연합회 새 도약 다짐

    ▲ 충남 의용소방대연합회 새 도약 다짐


    충남소방본부는 19일 도 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충청남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충남 의용소방대 발전과 도민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이효진 회장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제16대 김재성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임하는 이효진 회장은 재임 기간 화재·재난 현장 지원은 물론 화재 예방 캠페인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주도하며 의용소방대의 외연 확장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대원 간 소통을 바탕으로 조직의 결속력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효진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함께 땀 흘려 온 대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충남 의용소방대가 지역사회의 든든한 안전지킴이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새로 취임한 김재성 회장은 다년간의 의용소방대 활동으로 풍부한 현장 경험과 탁월한 조직 운영 역량을 두루 갖춘 인물로, 현장 중심의 조직 운영을 이끌 적임자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재성 신임 회장은 “의용소방대는 재난 현장에서 소방공무원의 든든한 동반자이자 지역 안전의 최일선 조직”이라며 “대원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도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참석한 성호선 충남소방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각종 재난 현장에서 도민의 안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온 의용소방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소방과 의용소방대는 앞으로도 유기적 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충남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소방 관계자와 도내 의용소방대원 등 다수가 참석해 이임 회장의 앞날을 축복하고 신임 회장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안전문화팀

    전화번호 041-635-5591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최근기사
OPEN,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기사는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수 0

담당부서 : 대변인 디지털소통담당관
문의전화 : 041-635-2491

* 본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으며, 게재된 내용의 수정 또는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담당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엑스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