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22기 민주평통 충남지역회의 출범대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남지역회의(부의장 정윤)는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남지역회의 출범대회」를 11월 18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출범대회는 새롭게 시작하는 제22기 민주평통 출범과 함께 국내 자문위원 18,000여 명을 대상으로 제22기 민주평통 활동목표인 ‘국민과 함께 만드는 평화 공존과 공동 성장’ 실현을 위해 지역 통일활동 역량을 결집하고, 정부의 대북·통일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개회식, △자문위원 선서, △제22기 지역 간부위원 소개, △제22기 민주평통 활동방향 및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자문위원 발언대(자문위원의 비전과 다짐 공유), △대북·통일정책 특별강연, △통일퍼포먼스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출범대회를 계기로 국내 전 자문위원은 평화통일활동 역량과 의지를 하나로 결집하여 각 지역에서 활발한 통일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정윤 충남부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새롭게 출범하는 제22기 충남지역회의는 평화통일 한반도 조성을 위해 국민과 함께 노력하는 자문위원님들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 충남에서부터 평화와 번영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저 부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담당부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남지역회의
전화번호 041-633-5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