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정원 화수목은 충청남도 천안시 목천읍 교천지산길 175에 있는 대한민국 민간 정원 제1호입니다. 100m 인공폭포와 석부작 길, 탐라식물원, 명품 분재원, 테마정원 등의 다양한 힐링 공간과 레스토랑, 베이커리 카페 등 식사와 차도 가능한 곳이며 야외 가든 웨딩과 실내 연회 등도 가능한 곳으로 기업 워크숍 장소로도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천안 관광지 중 드물게 꽃으로 구성된 관광지이며, 365일 무휴로 운영되는 천안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을 나들이 하기에 좋은 곳이어서 아내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2016년 8월 처음 개장한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은 매일 10:00부터 18:00 시까지 연중무휴로 입장할 수 있으며 유료 입장입니다. 입장 요금은 성인 8천 원, 경로·장애인·국가 유공자 5천 원, 어린이는 4천 원입니다. 입장권 소지자는 카페 베이커리에서 2천 원/1천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매표소 가기 전에 예쁜 분수대가 있는데 사진 찍기에 좋은 곳입니다.

여자들은 예쁜 것만 만나면 사진을 찍지 않고는 못 지나가죠? 분수대를 배경으로 천일홍 꽃과 함께 사진을 찍어봅니다.

분수대를 지나면 카페 베이커리가 나옵니다.

카페 앞에도 예쁜 꽃들이 활짝 피어 있어서 그냥 지나갈 수가 없군요. 꽃 보다 할매?

매표소 앞에서 뒤돌아 보니 가을꽃으로 단장하고 있는 카페 베이커리 건물이 참 예쁩니다.

매표소 앞에 이르니 빨간 샐비어(Salvia) 꽃이 반겨줍니다. 사르비아라고 부르기도 하는 이 꽃은 브라질이 원산지로, 꽃말은 '불타는 나의 마음', '정열'이라고 합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야외 결혼식장이 있는데요, 국화꽃으로 예쁘게 꾸며져 있어요. 이곳에서 가든 웨딩을 하면 가을의 주인공이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할매! 주인공 한번 되어 보시겠수?

야외 결혼식장 뒤편에는 억새와 가을꽃이 어우러진 멋진 길이 있는데 여기서도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나와요.

화수목 식당 앞에 마련된 포토 존입니다.

화수목 식당 앞에는 작은 연못이 있고, 주위는 꽃들로 예쁘게 장식하고 있어요.

식당 앞 데크에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고, 주위의 국화꽃이 그윽한 향기를 내뿜고 있습니다. 여기서 식사를 하면 음식 한 입, 주위 풍경 한 입, 정말 즐거울 것 같습니다.

식당을 지나 분재원으로 가봅니다. 분재원 안에는 소나무를 비롯하여 여러 종류의 분재들이 기이한 형태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분재원과 탐라 식물원을 지나면 핑크뮬리 가득한 또 하나의 정원이 나옵니다.

이곳에서는 핑크뮬리, 국화, 억새가 한데 어우러져 가을 냄새를 물씬 풍기고 있답니다. 뒤에 보이는 흰색 건물이 분재원과 탐라식물원입니다.

핑크뮬리 속의 수레바퀴 조형물이 특이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네요.

특이하면서도 멋진 풍경입니다.

출구 쪽으로 나가다 보면 매표소 부근, 주차장 뒤편 언덕에 코스모스 꽃밭이 있는데 억새, 국화, 천일홍이 함께 피어 있어서 가을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우리나라 민간 정원 제1호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은 지금 가을꽃이 한창이어서 가족들과 가을 나들이를 하거나 연인들 끼리 데이트를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화수목에서 무르익어 가는 가을의 정취를 한껏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
○ 위치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천지산길 175
○ 운영시간 : 매일 10:00~18:00(연중 무휴)
○ 관람료 : 성인 8천 원, 경로·장애인·국가 유공자 5천 원, 어린이는 4천 원
○ 문의 : 0507-1407-4201
○ 사이트 : https://www.instagram.com/flostreepark/
* 방문일시 : 2025년 10월 27일
#천안 가을 여행,
#천안 가을 풍경이 예쁜 곳,
#대한민국 민간정원 제1호 화수목,
#화수목 입장료 및 관람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