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논산시 탑정호에 위치해 있는 특별한 문화와 예술의 공간인 물빛복합문화센타를 소개해 드립니다.

▲물빛복합문화센터
이곳 논산 물빛복합센타는 2025년 6월 18일에 개관을 하였습니다.
개관한 지 얼마 안되어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탑정호수에 위치해 있어 시원한 전망을 자랑하고, 신축 건물 시설이라 쾌적하고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빛복합문화센터 건물 바로 앞에서 찍은 탑정호수의 모습입니다. 센터 앞에서는 보는 잔잔한 탑정호의 모습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 안내데스크
1층 안내데스크입니다. 데스크에는 진행하는 프로그램들과 전시를 안내하고 있었어요. 현재 김종범 사진전과 청년순회작가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센터 건물 1층은 휴게실과 창작실 세미나실이 있고, 2층은 전시실과 북카페 물빛마루가 자리잡고 있으며, 3층은 물빛작은도서관으로 운영이 되고 있었어요.

먼저 북카페에 가보았어요. 먼저는 깨끗하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너무 좋았어요.
▲ 북카페
탑정호가 보이는 전망이 넓은 개방감과 시원함을 안겨주었어요. 조용한 환경에서 부담없이 책을 보며 쉴 수 있었습니다.

▲ 물빛작은도서관
다음으로 물빛작은도서관에 가보았어요. 역시 전망이 너무 좋았습니다. 탑정호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더라고요 ~

좋은 전망과 더불어 깨끗하고 조용한 환경에서 책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정말 멋지고 특별한 도서관입니다.

무엇보다 뷰가 최고의 장점인 도서관이였어요. 아마도 전국의 도서관 뷰 중에서는 가장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전망이랍니다.
도서관에 앉아만 있어도 마음에 힐링되고 편안했답니다.

작은 도서관이지만 책들도 은근히 좋은 도서가 많이 있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도서도 많이 보였습니다.

건물 자체가 신축이라 구석 구석 마다 전체 인테리어가 멋지고 예쁘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이런 아름다운 사진들을 본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고 싶으실거예요.

현재 김종범 작가님의 사진전이 열리고 있었어요.
해설사님이 계셨는데, 전시를 풀로 설명해 주셨어요. 정말 친절하시고 해박하셨습니다.

김종범 작가는 우리나라 열번째 안에 들어가는 유명하신 작가라고 설명해 주셨어요 . 드론을 이용하여 찍은 사진들입니다.

사진의 인화는 일반 인화지가 아닌 특별한 캔버스라고 해요. 때로는 한지에도 인화를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사진들이 마치 그림같아 보이고, 정말 특별했어요

특별하면서 개성이 있는 사진들을 보며 정말 보는 내내 감탄을 했습니다.

논산청년작가 순회전도 열리고 있었습니다. 총 12명의 작가들의 멋진 작품들이 전시되었어요.

작품들은 신선하면서도 풋풋하고, 또한 깊은 내면의 깨달음과 스토리가 들어간 심오하기도 한 작품들을 보며 감동을 받게 되었어요.

가슴을 울리는 찡한 작품들도 있었답니다. 해설사님께서 설명을 잘 해 주신 덕분에 감상을 잘 할 수 있어 감사드렸어요.

이곳은 테라스 전망입니다. 너무 아름다워서 찍어 보았어요 .

여러분들도 논산여행시 물빛복합문화센터에 방문해보세요. 이 곳은 아름다운 탑정호와 함께 문화와 예술과 힐링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 가슴이 탁 트이듯 아름다운 탑정호 전망과 함께 멋진 예술 작품들도 감상하시고, 좋은 책 한권과 함께 힐링되는 멋진 시간을 가져보세요!
감사합니다.
논산 물빛복합문화센터
○ 소재지 : 충남 논산시 가야곡면 탑정호 836 (종연리 238-5) 물빛복합문화센터
○ 입장료 : 무료
○ 주차장 : 전용주차장보유 /주차비무료
○ 운영시간 : 화 ~일 오전 10시~ 오후 7시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방문 및 취재일 2025년 8월 30일 토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