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주의보 발효 중
▲무더운 시간대 야외 작업 자제▲건강 관리 철저▲시설하우스 내 온도, 환기 철저
※ 작업 시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로 온열 질환을 예방해 주세요.🍉 이런 문자 많이 받으셨지요?
밤낮 없는 무더위가 계속되는 날들이지요? 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하얀 얼음 조각 품 같은 예쁜 구름을 보면 어디론 가 훌쩍 떠나고 싶어지지 않나요?
구름 흘러가듯 어디론 가 가고 싶어 찾아온 곳 아주 시원하다 못해 추운 곳! 바로 '보령 냉풍욕장'입니다. 별천지 같은 곳, "시원하다! 춥다!!"즐거운 비명을 지르게 되지요. 샤워를 해도 금방 땀에 흠뻑 졌고 진땀 나는 나날 찾은 곳, 오래 머무르고 싶은 곳입니다.
천연 에어컨 필요하신 분! 몸과 마음의 힐링을 책임지는 건강하게 시원한 곳!! '보령 냉풍욕장'을 찾아주세요!!!
"무더위를 탈출! 여름에는 여기 와야겠다!!"
연일 계속되는 기록적인 폭염... 폭염을 잊는 그곳,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보령 냉풍욕장을 진입하다가 만나는 백일홍이 만개한 모습이 좋아 보였어요. 가로수로 백일홍, 탁월한 선택이지요? 100일 동안 - 개장 내내 반겨 주니까요!
주차장도 넓고 주차 요원이 안내를 잘해 줘서 흐뭇했어요.

보령 냉풍욕장은 청라면 냉풍욕장길 190 일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올해 냉풍욕장은 6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 66일간 운영됩니다. 보령 냉풍욕장은 폐광에서 분출되는 차가운 물을 이용한 족욕장을 대폭 확장하였습니다. 넓은 족욕장 시원한 물에 발을 담가 보세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올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이색 피서지, ‘보령 냉풍욕장'을 추천드립니다.


땅 속과 인간을 이어주는 보령 냉풍욕장 광부 테마 포토존에서 멋진 인생 샷을 건지세요! 과거 검은 진주 석탄, 현재 하얀 진주 양송이, 미래의 녹색 진주 힐링!!
몸과 마음의 힐링을 책임지는 건강하게 시원한 곳!! '보령 냉풍욕장'을 찾아주세요!!!

이럴수가! 오싹 추워 온다!!~~
보령 냉풍욕장은 지하 수백 미터까지 이어진 탄광 갱도에서 나오는 찬 공기가 더운 공기 쪽으로 밀려나오면서 발생하는 대류 현상을 이용한 시설입니다. 관광객들은 200m의 모의 갱도를 거닐며 지하에서 올라오는 차가운 바람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보령 냉풍욕장’ 폭염이 계속되는 요즈음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냉풍욕장 내부는 연중 10∼15℃의 항온(늘 일정한 온도)을 유지합니다. 내부와 외부의 온도가 비슷한 봄·가을에는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렵지만, 여름철 무더위가 지속되면 밖의 온도와 10~20℃까지 차이가 납니다. 신기하게도 밖이 더워질수록 냉풍욕장은 상대적으로 더욱 시원해집니다.
폭염 속 ‘자연 에어컨’ 인기, 더위가 심해 그런지 올해에는 8월 31일까지 운영된다니 반가운 일입니다.

특히 냉풍욕장 바로 옆 농특산물 직판장에서는 폐광의 찬바람을 이용해 재배한 양송이버섯 등 지역 농·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더울 때 여기 오면 되겠다!"
"돈이 필요없는 에어컨이네! 시원해서 나가기 싫어~~~" 이런 대화 소리가 들리는군요.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시원한 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늘어나면서 냉풍욕장이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최적의 피서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여름철에 더워지면 더워질수록 더욱 등골이 오싹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보령, 아이와 가볼만한곳 보령 냉풍욕장 입장료는 무료! 순식간 온몸에 채워지는 시원함을 느끼고 싶다면 보령 냉풍욕장 추천합니다. 폭염에 지치는 날이 많은 요즈음 추위를 느끼고 올 정도의 오싹한 여름 여행지, 특별한 추억으로 기억에 오래 남으실 거예요.
농사현장 건설현장 등 견디기 힘든 더위에 열대야까지... 애로점이 많지요? 오셔서 재충전하며 힐링하기 딱! 추억도 무제한으로 쌓을 수 있어서 금상첨화에요.
냉풍욕장은 강한 햇볕이 내리쬐는 한여름, 피서지를 찾는 이들에게 새로운 별천지와 같은 곳입니다.
<보령 냉풍욕장 >
장 소 : 충청남도 보령시청라면 냉풍욕장길 190 일원 (의평리 산 13번지)
* 취재일 : 2025년 8월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