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기사

내용을 읽어드릴까요?

원북농협 찾은 농촌 왕진버스… 여름철 농업인 건강관리 앞장

원북면내 농업인 300명 대상 종합 의료서비스 제공…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대책 안내

  • 등록일자
    2025.07.24(목) 17:36:43
  • 담당자
    주간태안신문 (leeiss@hanmail.net)
  • 농촌 왕진버스

    ▲ 원북농협에서 찾아가는 의료 진료를 제공하는 ‘농촌 왕진버스’를 운영했다. 사진 앞줄 가운데가 장원호 조합장.



    ‘농촌 왕진버스’가 이번에는 원북농협을 찾았다.


    원북농협(조합장 장원호)은 지난 15일 원북면과 이원면 관내 농업인 3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 진료를 제공하는 ‘농촌 왕진버스’를 운영했다.

     

    원북농협을 찾은 농촌 왕진버스 의료진들은 이날 무더운 여름 폭염을 대비해 온열질환 발생 시 응급처치 방법 등을 안내하고 온열질환 농업인을 위한 한방 처방약을 제공하며 농업인을 위한 의료 활동을 펼쳤다. 


    ‘농촌 왕진버스’는 농협과 농림축산식품부, 지자체가 함께 의료시설이 부족한 농촌을 찾아 양·한방·치과 진료, 구강관리검사, 근골격계 질환 관리, 검안 및 돋보기 제공 등 종합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농촌지역의 의료 공백을 메우는 사업이다.

     

    한방 의료진료는 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에서 진행했으며, 근골격계 질환 관리와 검안 및 돋보기 제공 등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 의료진들은 침 치료와 함께 농업인들에게 온열질환 진단 및 폭염 대비 농업인 안전수칙, 온열 질환 발생 시 응급처치 방법 등을 안내하고 여름철 농업인 기력 회복 및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한약을 농업인에게 제공했다. 


    원북농협 장원호 조합장은 “우리 지역은 농촌지역으로 상대적으로 병의원 및 약국이 적어 의료 접근성이 낮은데 이번에 찾아가는 의료복합서비스인 농촌왕진버스를 통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원북농협은 농업과 농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여 지역사회와 농업 농촌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간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다른 기사 보기
    주간태안신문님의 최근기사
OPEN,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기사는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수 0

담당부서 : 충청남도 콜센터
문의전화 : 041-120

* 본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으며, 게재된 내용의 수정 또는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담당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엑스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