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도정뉴스

충남도·시군 호우 대비 긴급 대책회의

- 박정주 행정부지사 “재난관리 최우선 목표인 인명피해 예방에 최선 다할 것” -

  • 등록일자
    2025.07.16(수) 10:38:38
  • 담당자
    충청남도 (https://www.chungnam.go.kr)
  • 충남도·시군 호우 대비 긴급 대책회의


    충남도·시군 호우 대비 긴급 대책회의

    ▲ 충남도·시군 호우 대비 긴급 대책회의


    충남도와 15개 시군이 호우 대비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자연재난 대응체계 및 추진상황을 다시 한번 점검했다.

     

    도는 16일 도청 재난상황실에서 박정주 행정부지사 주재로 시군 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호우 대비 도·시군 긴급 대책회의(국지망 영상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의는 기상 현황 및 전망과 도와 시군별 호우 대처 계획 공유에 이어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했다.

     

    충남 지역 기상 전망은 이날 오후부터 17일까지 50~100mm 이상, 서해안이나 북부내륙지역 등 많은 곳은 200mm 이상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서해안은 이날 낮 12시부터 내륙지역은 오후 6시부터 17일 오전 6시까지 시간당 30~50mm의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예상된다.

     

    도와 시군은 그동안 집중호우 대비 배수시설, 산사태(급경사지), 인명피해 발생지역 등 취약지역·시설 1만 7647곳을 점검했다.

     

    주요 안전조치로는 준설, 빗물받이 청소, 방수포 설치, 상습침수지역 양수기 배치 등을 완료했다.

     

    도는 오전 8시 30분부터 초기대응에 들어갔으며, 기상특보에 따라 선제적으로 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할 계획이다.

     

    현장에서는 충남 세이프존(SAFEZONE)을 가동해 일몰 전 사전대피를 적극 실시하고, 안전파트너를 활용해 취약계층 대피를 지원할 방침이다.

     

    박 부지사는 “집중호우 대비 상습침수지역의 하수도 정비와 반지하주택 침수방지, 산사태 예방 등 수해방지 대책을 철저히 이행해 달라”며 “재난관리 최우선 목표는 인명피해 예방인 만큼 실시간 정보공유와 현장상황에 맞는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해 달라”고 강조했다.

     

     

    담당부서 자연재난과 자연재난대응팀

    전화번호 041-635-3254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최근기사
OPEN,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기사는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수 0

담당부서 : 대변인 디지털소통담당관
문의전화 : 041-635-2491

* 본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으며, 게재된 내용의 수정 또는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담당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엑스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