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14일과 15일 이틀간 빵의 도시 천안에서 열린 2025 천안 빵지순례 빵빵데이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천안 빵지순례 빵빵데이는 축제 행사장에서 빵마켓 부스를 운영하지 않고, 직접 빵집을 방문하여 빵을 맛보고 즐기는 빵지순례 형식으로 진행되어 도시 전체가 하나의 커다란 빵 테마파크가 된 듯한 분위기였습니다.

▲ 2025 천안 빵지순례 빵빵데이
이번 축제는 천안시청과 축제에 참여하는 76개 천안 빵집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천안시청에서는 호두과자 만들기, 컵케이크 꾸미기 체험, 빵빵데이 놀이터, 아이스크림 꾸미기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열려 다양한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 호두과자 만들기 체험
또한 천안 곳곳에 위치한 참여 제과점에서는 빵지순례, 스탬프투어, 할인 및 증정 이벤트가 진행되어, 천안시 도시 전체가 빵집을 찾는 빵지순례자들로 활기를 띠었습니다.

▲ 2025 천안 빵지순례 빵빵데이 포토존과 천안시 빵지순례도
6: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400팀의 빵지순례단은 각자 정해진 두 곳의 빵집을 방문하여 빵을 맛보고 즐기는 빵지순례와 더불어 천안 8경을 여행한 후, SNS를 통해 천안의 맛과 멋을 소개하였습니다.
빵지순례단으로 선정되지 않은 일반시민과 여행자들도 참여할 수 있는 스탬프투어, 빵 10% 할인 이벤트와 우유, 잡곡 등 지역 특산물 증정 행사도 진행되어 빵빵데이 참여 제과점을 방문하는 누구나 축제의 즐거움을 함께 누릴 수 있었습니다.

▲ 2025 천안 빵지순례 빵빵데이 스탬프투어

▲ 2025 천안 빵지순례 빵빵데이 참여 제과점 앞 안내판
축제 첫날 천안시청 1층 로비에서는 호두과자 만들기와 컵케이크 꾸미기 체험이 진행되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 2025 천안 빵지순례 빵빵데이 호두과자 만들기 체험
특히 호두과자를 직접 만들어보고 갓 구워 나온 호두과자를 맛 보는 체험은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습니다. 동시에 천안 하면 떠오르는 대표 간식인 호두과자를 알릴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호두과자 만들기 체험

▲ 직접 구운 호두과자

▲ 컵케이크 꾸미기 체험
천안시청 버들광장에는 백석문화대학교와 함께한 '빵빵데이 놀이터'와 '하늘그린 아이스크림 꾸미기 체험'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빵빵데이 놀이터와 아이스크림 체험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었으며, 참여 열기가 높아 빠르게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 하늘그린 아이스크림 꾸미기 체험

▲ 하늘그린 아이스크림 꾸미기 체험
'하늘그린 아이스크림 꾸미기 체험' 부스에서는 1등급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 위에 천안시에서 생산된 과일과 견과류를 취향에 맞게 토핑으로 얹어 맛볼 수 있었어요. 시원한 아이스크림으로 초여름 더위를 식히는 동시에 천안의 지역특산물인 수신면 멜론부터 입장면 신고배, 병천면 블루베리, 광덕면 호두까지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 하늘그린 아이스크림 꾸미기 체험
광장은 아이스크림을 맛보기 위해 줄 선 사람들과 부채와 키링을 만드는 아이들로 활기를 띠었습니다.

▲ 빵빵데이 놀이터

▲ 빵빵데이 놀이터(키링 만들기 체험)

▲ 빵빵데이 놀이터(키링 만들기 체험)

▲ 빵빵데이 놀이터(부채 만들기 체험)
빵을 통해 천안을 맛있게 만날 수 있었던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다가오는 2025년 10월 18일과 19일, 가을 햇살 아래 열릴 다음 2025 천안 빵빵데이도 기다려지는데요. 더욱 풍성해질 천안의 빵 축제, 2025 천안 빵빵데이는 또 어떤 맛과 정취로 빵지순례자와 여행자들을 반겨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2025 천안 빵지순례빵빵데이
○ 축제기간: 2025. 6. 14(토)~6. 15.(일)
○ 위치: 천안시청 및 천안 시내에 위치한 76개 참여 제과점.
* 취재일: 2025년 6월 14일
#천안빵빵데이,
#천안빵지순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