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기사

충남연구원, 개원 30주년 기념행사 가져

- 세계 속 충남을 알리는 연결고리 도전 이어갈 터 -

  • 등록일자
    2025.06.16(월) 09:24:52
  • 담당자
    충남연구원 (http://www.cni.re.kr)
  • 충남연구원 개원 30주년 기념행사

    ▲ 충남연구원 개원 30주년 기념행사


    충남연구원이 13일 연구원에서 개원 3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전희경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충남도 전형식 정무부지사, 정찬형 정책기획관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0·20년 장기근속자 포상 출근길 아침식사 나눔 직원 참여형 퀴즈와 이벤트 포토존 운영 등 연구원 30년을 추억하고 공유하는 다양한 행사들로 채웠다.

     

    1995615일 충남발전연구원으로 출발한 연구원은 지난 2015년 현재의 충남연구원으로 기관명을 변경하고, 지역정책 종합연구기관으로 한 단계 도약하면서 충남 지역 발전과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선도적인 정책연구를 이끌고 있다.

     

    개원 당시 16명의 직원은 현재 과학기술진흥본부 및 라이즈센터 신설 등 급변하는 정책환경 변화에 대응하며 184명으로 늘었고, 예산은 4억 원에서 1,870억 원으로 증가했다. 이로써 충남연구원은 지난 30년간 연구과제 4,918건 수행, 간행물 2,056권 발간, 세미나 1,565차례 개최 등 활용성와 현장성에 기반한 정책실천형 싱크탱크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전희경 원장은 연구원의 혁신적 연구와 현장 중심의 정책 제안, 그리고 도민과의 소통이 어우러질 때 충남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도민 행복이라는 궁극적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며 지난 30년간 연구원을 지켜온 모든 연구원 가족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우리가 가진 위대한 유산을 기억하자 불확실성에 도전하는 연구자임을 잊지 말자 충남과 세계를 잇는 가교 역할에 온 힘을 다하자고 말했다.

     

    전형식 부지사는 충남연구원은 그동안 충남 발전의 길잡이로서, 도정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수행해 왔다급변하는 국제정세, 4차 산업혁명, 저출생·고령화 등 사회구조의 전환 등 복합적인 과제에 대응하며, ‘힘쎈 충남의 미래를 설계하는 정책연구기관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충남연구원은 올해 개원 30주년을 맞아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효율적인 정책연구 성과 확산을 위한 홈페이지 개편, ESG경영 실천을 위한 페이퍼리스 연구환경 조성, 충남 발전을 위한 미래 전략 심포지엄 등 다양한 기념사업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담당부서 충남연구원 기획경영실

    전화번호 041-840-1162

    충남연구원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다른 기사 보기
    충남연구원님의 최근기사
OPEN,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기사는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수 0

담당부서 : 충청남도 콜센터
문의전화 : 041-120

* 본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으며, 게재된 내용의 수정 또는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담당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엑스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