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시군 위기 상황 대응 역량 강화
-
부제목- 도, 민방위·비상대비분야 업무연찬회 개최…도·시군 즉각 대응 체계 점검 -
-
제공일자2026-02-19
-
담당자박**
-
제공부서자치안전실 안전기획관 안전정책과
-
전화번호041-635-2364
-
구분보도
-
충남도는 19-20일 보령 파레브호텔에서 ‘2026년 민방위・비상대비 분야 도・시군 업무연찬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연찬회는 북한 도발 등 각종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정확한 대응을 위해 도와 15개 시군 민방위・비상대비 업무담당자의 대응 역량을 점검・강화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연찬회는 도・시군 민방위 및 비상대비 업무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급변하는 안보 환경 속에서 위기 발생 시 도・시군 간 즉각적인 대응 협조체계를 점검하는데 중점을 뒀다.
1일차인 이날은 전 공군작전사령관 김형수 공군중장의 ‘변화하는 전략적 환경 속 공군의 역할과 지자체 경보체계 구축’에 대한 안보 특강과 민방위・비상대비 분야별 주요 업무 설명 등 순으로 진행됐다.
2일차에는 올해 비상대비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지자체 전시종합상황실 운영 방안을 주제로 한 실무중심의 안보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민방위 및 비상대비 업무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3D 도청
도청 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