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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도민고충처리위원회 ‘민원 해결사’ 역할 톡톡

  • 부제목
    - 도 감사위, 제3회 도민고충처리위원회 개최…민원해결 방안 제시 등 -
  • 제공일자
    2025-12-10
  • 담당자
    원**
  • 제공부서
    감사위원회
  • 전화번호
    041-635-5436
  • 구분
    보도
  • 첨부파일
  • 충남도는 감사위원회는 10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이현우 도민고충처리위원장,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도민고충처리위원회’를 개최했다.

    도 감사위는 도민의 입장과 눈높이에서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불합리한 제도 등으로 발생한 고충민원을 공정하고, 중립적인 입장에서 조사 및 처리하기 위해 2016년부터 고충처리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공주시 A마을에 허가된 건설중장비 수리공장 신축 철회 요구와 관련 신청인과 이해관계인의 의견진술, 안건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불편을 해결・해소하는 다양한 방안이 제시됐다.

    감사위는 의결된 사항에 대해 이행실태를 지속 점검해 실행력을 담보한다는 방침이다.

    이현우 도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장은 “행정을 공급자의 입장에서가 아니라 수요자의 입자에서 추진함은 물론, 민원발생 소지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것도 행정의 역할”이라며 “생활 속 불편사항이나 고충 등 도민들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여 생활고충과 민원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우제 위원장은 “올해는 고충처리위원회에서 의결된 제도개선이 법 개정까지 추진되는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이해관계가 얽혀있는 고충민원이 중립적인 관점에서 공정하고, 지혜롭게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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