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기사

충남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 국제요리대회 ‘최다 수상’

- ‘2025 한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 다관왕 쾌거 -

  • 등록일자
    2025.05.22(목) 10:09:19
  • 담당자
    충남도립대 (mailadm@cnsu.ac.kr)
  • 호텔조리제빵학과 수상

    ▲ 호텔조리제빵학과 수상


    충남도립대학교 호텔조리제빵학과가 ‘2025 한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역대 최다 수상 실적을 거두며, 조리·제과·제빵 분야 명문 학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호텔조리제빵학과는 지난 5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 재학생 20명이 참가해 최우수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한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조리·제과·제빵 경연대회로, 매년 조리인의 전문성 강화와 요리문화 발전을 위해 열리는 권위 있는 행사다.

     

    이번 대회에서 충남도립대 재학생들은 다양한 부문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다.
    디저트 부문에 참가한 김아영, 한예서 학생과 빵공예 부문에 참가한 김난주, 정서영 학생은 각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초콜릿공예 부문에서는 김재영, 한진규 학생이, 마지팬 부문에서는 장혜림, 유재경 학생이, 디저트 부문에서는 서재석, 주민지, 권예찬, 박민지 학생이 서울특별시장상을 받았다.

    또한 유럽빵 부문에 참가한 이윤규, 최영훈 학생은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을 수상하며, 모든 참가자가 고르게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성과를 올렸다.

     

    이 같은 성과는 서동연 지도교수를 중심으로 한 전담 교수진의 헌신적인 지도가 밑바탕이 됐다. 서 교수는 방과 후는 물론 주말까지 반납하며 학생들의 실기 능력 향상과 대회 준비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한진규 학생은 대회를 준비하며 기술뿐만 아니라 자신감도 얻었다이러한 기회를 만들어주신 교수님들과 학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나희 교수는 열정 가득한 학생들이 꾸준히 입학하고 있는 가운데, 학과의 위상을 높이는 값진 결과가 이어지고 있어 매우 기쁘다앞으로도 실무 중심 교육을 바탕으로 전국 최고 수준의 전문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충남도립대 진로심리상담센터

    전화번호 041-635-6612

    충남도립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다른 기사 보기
    충남도립대님의 최근기사
OPEN,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기사는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수 0

담당부서 : 충청남도 콜센터
문의전화 : 041-120

* 본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으며, 게재된 내용의 수정 또는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담당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