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기사

충남음악창작소, '충남 방문의 해' 지원 본격화

- 충남음악창작소, 충남도 15개 시군 축제에 지역 뮤지션 공연 지원 -
- 지난달 열린 ‘보령 국가유산 야행’에 차잔밴드가 무대 올라 -
- 향후 천안시흥타령춤축제, 보령머드축제 등에 공연 지원 협력 계속 -

  • 등록일자
    2025.05.12(월) 19:52:09
  • 담당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https://www.ctia.kr)
  • 2025 보려 국가유산 야행

    ▲ 2025 보려 국가유산 야행 영보정 달빛 향연 공연 차잔밴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곡미, 이하 진흥원)은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도내 15개 시군의 주요 지역행사 및 축제 현장에서 충남 뮤지션 공연을 지원하며, 관광객에게 수준 높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흥원이 운영하는 충남음악창작소는 지역 뮤지션 육성과 공연 콘텐츠를 기획·운영한다. 충남음악창작소는 ‘충남 방문의 해’를 본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충남도내 축제와 연계한 지역 뮤지션 공연 지원을 펼치고 있다.

     

    지난 4월 26일 보령시 충청수영성에서 열린 ‘영보정 달빛 향연’ 무대에는 충남음악창작소가 발굴한 ‘차잔밴드’가 참여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공연으로 관람객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이번 공연은 보령시와 보령축제관광재단이 주최한 ‘2025 보령 국가유산 야행’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유서 깊은 충청수영성을 배경으로 문화유산과 음악이 어우러진 특별한 야간 축제로 기획됐다.

     

    충남음악창작소는 앞으로도 천안시흥타령춤축제, 보령머드축제 등 도내 대표 축제와 지역행사에 뮤지션들을 연계하여, 지역 예술인의 무대 진출 기회 확대와 지역 대중문화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기획‧운영하여 충남의 매력과 풍성한 문화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곡미 진흥원장은 “지역 기반 뮤지션들이 공연 활동을 통해 성장하고, 동시에 충남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라며, “충남 방문의 해가 문화콘텐츠와 문화예술을 중심으로 활발히 운영되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담당부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AI콘텐츠본부

    전화번호 041-418-3394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다른 기사 보기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님의 최근기사
OPEN,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기사는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수 0

담당부서 : 충청남도 콜센터
문의전화 : 041-120

* 본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으며, 게재된 내용의 수정 또는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담당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