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체기사

충남 방문의 해 특집 MBN '괜찮아유(U)' 흥미진진하네요.

2025년 5월 4일 첫 방송된 ‘괜찮아유(U)’ 소개와 다음 편 예고

  • 등록일자
    2025.05.07(수) 07:05:17
  • 담당자
    대로 (dried@naver.com)
  • 충청남도가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MBN 신규 예능 프로그램 ‘괜찮아유(U)’를 통해 충남의 매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양락 남희석의 괜찮아U MBN 5월 4일 일요일 밤 9시 30분 첫방송 - 최양락


    5월 4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을 시작한 괜찮아유(U)는 여행, 음식, 사람, 문화 등 충남의 매력을 담아낸 예능으로, 출연진들이 도내 곳곳을 직접 다니면서 지역만의 풍경과 맛, 정서, 사람 이야기를 풀어내는 프로그램입니다.


    괜찮아유 예고편 스크린샷

    ▲ 화면 챕쳐_MBN 괜찬아U 방송 중 일부


    이번 첫 방송에서는 충남 출신의 희극인 최양락과 남희석이 여행 가이드로 나서서 외국인 출연진을 대상으로 보령 무창포 갯벌 체험과 서산 간월암, 게국지, 아산 온양온천, 논산 국군훈련소 등 도내 여행지와 토속 음식 등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여행 대결이 펼쳐졌습니다.


    최양락은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출신으로 특유의 충청도 사투리를 사용하면서 타고난 입담과 센스로 여러 예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남희석은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출신으로 현재 KBS 전국노래자랑을 진행하고 있는 명 MC입니다. 


    이들 콤비가 진행하는 '괜찮아유'는 첫 방송부터 각종 에피소드가 쏟아지면서 흥미진진하게 펼쳐졌습니다.


    괜찮아유 충남방문의 해 스크린샷

    ▲ 화면 챕쳐_MBN 괜찬아U 방송 중 일부


    이와 함께 김학래(천안), 홍석천(청양), 윤택(당진), 별(서산), 신성(예산), 나선욱(논산) 등 충남 출신 스타들이 총출동해 충남의 이야기를 풀어냈지요.

    개그계의 큰 형님이라고 불리는 천안 출신 김학래씨는 천안은 나라의 독립을 위해 싸운 열사들이 많은 고장이라고 자랑하였습니다.

    청양 출신 가수 홍석천씨는 청양고추 이야기를 했으며, '나는 자연인이다'를 진행하고 있는 당진 출신 윤택씨는 표현을 잘 하지 않는 충청도 사람들의 특징을 재미있게 풀어냈습니다. 하늘의 별처럼 빛나는 충남의 목소리를 가진 서산 출신 가수 별은 어린 시절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트롯계의 신미남으로 불리는 가수 신성은 예산은 충절의 고장이며 효자, 효녀가 많다고 자랑하였으며, 논산 출신 유명 유튜버 나선욱씨도 패널로 참여하였습니다.


    서산 갯벌 체험 장면 스크린샷

    ▲ 화면 챕쳐_MBN 괜찬아U 방송 중 일부


    첫 번째 소개 장소는 보령 갯벌입니다. 최양락이 외국인 출연자인 다샤 타란, 크리스와 함께 바지락을 캐고 바지락 칼국수를 끓여 먹는 장면이 연출되었습니다.


    바다 위에 떠 있는 신비로운 암자 간월암

    ▲ 화면 챕쳐_MBN 괜찬아U 방송 중 일부


    최양락 가이드의 두 번째 힐링 여행 장소는 서산의 명소 해미읍성과 바다 위에 떠 있는 신비로운 암자 간월암이었지요. 최양락이 간월암을 향해 신나게 뛰쳐나가다 그만 넘어져 이마에 상처를 입는 예기치 않은 사고도 재미있게 풀어나갔습니다.


    서산의 향토 음식 게국지 백반

    ▲ 화면 챕쳐_MBN 괜찬아U 방송 중 일부


    서산의 향토음식 게국지 13첩 반상과 우럭젓국을 외국인 출연자인 다샤 타란과  빅토리아, 크리스가 직접 먹어보며 나누는 이야기도 재미있었습니다.


    온양온천 노천탕 - 이거 와인인가요?

    ▲ 화면 챕쳐_MBN 괜찬아U 방송 중 일부


    힐링 여행의 마지막 장소는 바로 세종대왕도 자주 찾았다는 온양온천입니다. 출연자들이 외국인 출연자들과 함께 노천탕에서 온천욕을 즐기는 모습이 리얼하게 연출되었답니다.


    최양악의 힐링 여행 사랑하면 충남와U>

    ▲ 화면 챕쳐_MBN 괜찬아U 방송 중 일부


    힐링 여행이 끝나고 출연자들이 충청도인들의 특성을 특유의 사투리를 써가면서 재미있게 풀어나갔습니다. 결론은 사랑하면 충남와U, 궁금하면 '괜찮아U' 시청과 채널 구독이지요. 


    논산훈련소 우리 국군장병 여러분께 경례!

    ▲ 화면 챕쳐_MBN 괜찬아U 방송 중 일부


    남희석이 외국인 출연자들과 함께 대한민국 커플들의 애증의 장소 대한민국 남자라면 피할 수 없는 바로 그곳 논산 국군장병 훈련소로 향합니다. 논산훈련소 앞에서 국군장병 여러분께 경례를 하는 모습이 무척 어색하면서도 재미있었답니다. 이어서 논산의 명소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촬영 세트장이었던 선샤인랜드를 방문한 내용도 소개되었습니다.

     

    남희석의 로맨스 여행 - 충청남도의 핵심 충청남도청이 있는 곳

    ▲ 화면 챕쳐_MBN 괜찬아U 방송 중 일부 


    다음 충남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충청남도의 핵심 충청남도청이 있는 홍성이 아닐까요? 

    2025년 5월 11일(일) 저녁 9시 30분이 기다려집니다. 

    2026년까지 관광객 5,000만명 유치를 목표로 야심차게 진행하고 있는 '충남 방문의 해' 성공을 위하여 마련된 MBN의 예능프로그램 '괜찮아유(U)' 

    충남 출신 인기 연예인 최양락과 남희석이 펼치는 흥미진진한 힐링 여행 함께 떠나요.


    대로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다른 기사 보기
    대로님의 최근기사
    #충남방문의해, #괜찮아유, #MBN예능, #최양락, #남희석
OPEN,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기사는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수 0

담당부서 : 충청남도 콜센터
문의전화 : 041-120

* 본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으며, 게재된 내용의 수정 또는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담당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