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지역신문뉴스

30돌 맞은 당진아트페스티벌

도쿄 우호미술 교류전도 열려

  • 등록일자
    2025.04.28(월) 10:17:44
  • 담당자
    (주)당진시대 (gpgp1106@naver.com)
  • 아트


    (사)한국미술협회 당진지부(지부 장 김용남)가 2025 30주년 당진아트 페스티벌을 당진문예의전당 전시 관 제1‧2관에서 지난 19일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일수교 60주년 을 맞아 창설 30주년인 당진미술 협회 기념식 및 도쿄 우호미술전 이 함께 열리며 다채로운 행사로 관람객을 맞았다. 

    또한 각 분야 작가들을 만나는 ‘작가와의 만남’ 시간도 진행 됐다. 또한 한일수교 60주년을 맞아 일본 도쿄 미술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는 시간이 함께 진 행됐다. 이날 도쿄우호미술전은 다원갤러리를 비롯해 당진아트 페스티벌에서도 진행됐다. 

    이와 함께 초‧중‧고등학생 미술 대회가 열려 우천임에도 많은 학 생들이 천막이 쳐진 당진문예의 전당 야외공연장에서 그림을 그리며 당진아트페스티벌 행사를 더욱 빛냈다.

    정기전 또한 다양한 분야의 작 품이 전시됐다. 문인화, 서예, 서양 화, 조각, 한국화. 공예 등 작가들 의 혼이 담긴 작품들이 전시되며 관람객들의 오감을 즐겁게 했다. 

    한편 30주년 당진아트페스티벌 은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열렸 으며 다원갤러리에서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참여 작가> 

    △서양화 : 김경동 김미순 김미화 김 시연 김야천 김은실 김정희 김준섭 김지희 김혜윤 김회영 박정 박석규 박성민 서미애 양채조 윤옥경 윤정 애 이강일 이경숙 이병수 이병화 이상옥 이신숙 이재련 이정애 이종호 장애경 장철석 전연화 조명숙 조인 숙 조현희 지광선 차은경 최상근 한흥복 홍현경 △문인화, 서예 : 김용남 김종미 박재현 송영미 장우익 장은숙 정행화 최경용 황윤정 홍성희 △한국화 : 권영산 김영란 김윤숙 정은주 박동구 서진석 △조각, 공예, 디자인 : 김지원 김진상 배효남 임상준 장 보빈 백태현 문영호 문현수 정찬환 

    [미니인터뷰]  김용남 당진미술협회 지부장

    “지역과 세계를 잇는 예술의 가교로서 역할 할 것”

    “당진미술협회가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정기전을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특히 올해는 일본 작가 교류전을 함께 마련해 예술을 통한 문화적 공감과 우정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돼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관람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예술의 감동과 새로운 영감을 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당진미술협회는 지역과 세계를 잇는 예술의 가교로서 더욱 성장하겠습니다.” 

    (주)당진시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다른 기사 보기
    (주)당진시대님의 최근기사
OPEN,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기사는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수 0

담당부서 : 공보관
문의전화 : 041-635-4905

* 본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으며, 게재된 내용의 수정 또는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담당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