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여행

떠오르는 카이트서핑의 성지, 서천 송림해변

  • 위치
    충남 서천군 장항읍 송림리 산 58-48
  • 등록일자
    2025.03.31(월) 23:29:06
  • 담당자
    충남으로이사온그 (akrsodke@naver.com)
  • 서천의 대표적 관광지 장항송림욕장


    사계절 아름다운곳으로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곳이에요.


    충남 서천의 숨은 명소, 송림해변에서 색다른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넓게 펼쳐진 바다 위에서 바람을 가르며 질주하는 사람들이 있었는데요. 바로 ‘카이트서핑’을 즐기는 모습이었습니다. 보통 제주도나 강원도 같은 곳에서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했던 익스트림 스포츠가 서천에서도 가능하다는 사실이 신기했어요.  


    특히 여름에는 맥문동이 만개해 더 아름다워요.


    송림산림욕장안에는 스카이워크도 마련되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아요.


    장항송림산림욕장 제3주차장에 주차 후 솔길을 따라 걷다보면 해변을 만날 수 있는데 멀리서도 카이트서핑을 즐기는 분들이 보이더라구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서천갯벌에서


    떠오르는 스포츠로 유명한 카이트서핑


    송림해변은 서천을 대표하는 갯벌 중 하나로 인근에 송림산림욕장과 스카이워크, 그리고 최근 새롭게 조성된 ‘송림동화’까지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입니다. 그런데 이번 방문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건 바람을 타고 바다 위를 자유롭게 질주하는 카이트서핑이었어요.


    송림해변에서도 가능하더라구요.


    저는 처음 봤는데, 너무 멋있었어요.


    카이트서핑은 바람을 이용해 수면 위를 활주하는 익스트림 스포츠입니다. 공중에 떠 있는 커다란 연(카이트)을 조종하며, 서퍼가 보드에 올라 속도를 내며 바다를 가로지르는 모습이 정말 멋졌어요. 송림해변은 비교적 완만한 수심과 넓은 해안선을 가지고 있어 초보자도 도전해볼 만한 곳이라고 합니다. 또한, 바람이 적당히 부는 날이 많아 카이트서핑을 즐기기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해요.


    하늘과 바다를 달리는 기분이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송림해변에서 카이트서핑을 즐기는 분들을 보면서 ‘서천에서도 이런 역동적인 스포츠를 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바람을 타고 바다 위를 달리는 모습이 시원해 보이기도 하고, 그 자체로 하나의 멋진 장면처럼 느껴졌거든요. 전문 장비와 기술이 필요한 스포츠지만, 강습을 통해 배울 수도 있다고 하니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기회가 되면 배워보고 싶어요.


    송림해변은 단순한 해수욕장을 넘어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갖춘 공간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듯했습니다. 자연을 만끽하며 여유롭게 산책할 수도 있고, 조금 더 활동적인 경험을 원한다면 카이트서핑 같은 익스트림 스포츠에도 도전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무엇보다 해변과 숲, 예술과 레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송림해변이 카이트서핑 명소로 자리 잡을 수도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데요. 서천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할 이곳, 자연과 함께하는 색다른 경험을 원하신다면 한 번쯤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송림해변 

    주소: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송림리 산58-48

     * 취재일: 2025.3.30. 


    충남으로이사온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다른 기사 보기
    충남으로이사온그님의 최근기사
OPEN,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기사는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수 0

담당부서 : 대변인
문의전화 : 041-635-2053

* 본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으며, 게재된 내용의 수정 또는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담당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