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천안시서북구보건소, ㈜유니투스 천안공장과 MOU체결

2024-04-15 | 건강관리과 마음건강팀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15일 차암동 소재 자동차 부품 제조회사 ㈜ 유니투스 천안공장과 중·장년 정신건강 증진 및 사업장의 생명존중 문화확산을 위해 ‘마음봄 사업장’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혁약의 마음봄 사업장’은 근로자의 마음을 보는 사업장으로 30인 이상 사업장을 중심으로 사업장 내 근로자의 심리지원을 돕기 위해 ▲QR을 통한 정신건강검진 ▲자살예방교육 및 캠페인 등 프로그램 제공 ▲정신건강상담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천안시는 급변한 노동환경으로 근로자의 정신건강을 위협하는 요인들이 많아짐에 따라 사업장의 협조를 통해 정신건강 어려움을 가진 근로자를 선별하고 사업장 내 정신건강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2024년 4월 기준, 유니투스 천안공장 등 23개의 사업장이 천안시와 함께 직장 내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중·장년층은 산업체의 중심축이자 지역사회 내 성장동력으로 그들의 정신적 어려움을 되돌아보고 함께 치유해나가며 든든한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일상생활을 하면서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도움이 필요할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109) 또는 천안시 서북구 정신건강복지센터(041-578-9709~11), 동남구 자살예방센터 (041-521-3339)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건강관리과 마음건강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