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꿈을 키우는 이상재 생가, 열린 책방

2023-05-19 | 기획감사실


서천군이 주최하고 주식회사 문화랑이 주관하는 ‘이상재선생 생가지 생생문화재 사업’이 지역 문화유산 관리와 활용에 대한 꾸준한 노력으로 2023년도 문화재청의 생생문화재 공모사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백발의 청년 이상재와 나누는 꿈 이야기’라는 주제로 ▲1박 2일 프로그램인 ‘꿈꾸는 이상재 마을’ ▲서천의 독립운동가와 문화유산을 찾아 나서는 ‘꿈을 나누는 문화유산 외교사절’ ▲상설체험과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꿈을 키우는 이상재 생가, 열린 책방’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역 주민이 뜻을 모아 만들어 가는 ‘열린 책방’은 이상재 선생의 청년정신과 독립정신을 생각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군은 5월 말 ‘열린 책방’ 행사를 시작으로 생생문화재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군은 사랑채의 ‘열린 책방’을 채울 도서 추천과 도서를 후원받고 있으며, 도서를 후원하는 ‘도서 천사’가 1만 원을 후원하면 추천 도서를 구매하는 방식으로 100명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후원자들에게는 ‘도서 천사’를 인증하는 이벤트와 사랑채에 명단을 올려 후원을 기념하고, 매월 추천 도서를 선정하고 독후감 이벤트를 통해 열린 책방과 이상재선생 생가지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이상재 선생 생가지가 지역의 역사·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작은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문화체험과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획감사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