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천군, 국토교통부 지역개발 최우수 사례 2회 연속 선정

2021-12-17 | 기획감사실


- 춘장대해수욕장~홍원항 연결도로 지역개발 관광분야 최우수 -

서천군은 지난 14일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지역개발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춘장대해수욕장~홍원항 연결도로 조성 사업’이 관광분야 최우수 사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역개발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지자체가 지역개발사업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역개발의 관심 및 역량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으나, 2020년에는 코로나19 등으로 운영하지 못하고 올해 재개됐다.

춘장대해수욕장~홍원항 연결도로 조성은 서천군이 2000년대 초부터 역점 사업으로 추진했으나, 환경영향평가·토지보상·예산확보 등의 여러 난항을 겪으며 답보 상태에 있던 사업이다.

하지만, 서천군은 포기하지 않고 민선6기 공약사업으로 정해 추진하며 주민들과의 견고한 협력체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지역개발사업에 반영시키며 사업 성공을 위해 적극 노력했다.

서천군은 2019년 개통된 춘장대해수욕장~홍원항 도로가 1.3km의 ?은 도로이지만 사람과 경제를 잇는 새로운 통로로 서면지역 관광객을 300% 증가시키고 도로 정체 및 안전 등의 문제들을 함께 해소하는 복합적 효과를 창출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서천군은 2019년 경진대회에서도 ‘역사와 미래가 공존하는 장항도시탐험역 조성’사업이 주민복지 및 산업분야에서 최우수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 부서: 서천군 기획감사실 정책개발팀 ☎ 041-950-4540

 

기획감사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