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여행

충남넷 미디어 > 통통충남 > 여행

가을에 정말 좋은 대천해수욕장 방문기

코로나를 피해 즐기는 대천바다 힐링여행

2020.09.22(화) 23:03:02현쓰베이더(hhsea@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유후~, 가을바람이 너무 기분좋은 요즘이에요. 무엇보다 이럴 땐 여기저기 드라이브를 가는 것이 코로나19로 답답하고 건강 상하기 쉬운 요즘에 최고라고 할 수 있죠.
 
시원한 가을바람을 제대로 즐기기엔 바닷가 만한 곳이 없어서 오늘은 충남 보령시에 위치한 너무너무 유명한 대천해수욕장으로 드라이브를 떠나 보았어요.
 
짜잔~, 사진만 보아도 가슴 뻥 뚫리지 않나요? 너무너무 기분 좋고 하늘도 맑고 온 가족 손 잡고 있는 저 조형물은 어찌나 가을하늘과 잘 어울리는지 보기만 해도 기분이 행복해지네요.
 
가을에 정말 좋은 대천해수욕장 방문기 사진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충남 대천해수욕장의 최대행사인 머드축제를 즐기지 못했지만 보령 하면 바로 머드죠.
 
가을에 정말 좋은 대천해수욕장 방문기 사진
 
아쉬운 마음이지만 그래도 이곳 대천해수욕장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은 정말 많아요. 이곳 머드먹자골목에서 조개구이와 해산물 등을 푸짐하게 즐기다 보면 배도 행복, 나도 행복이죠.
 
가을에 정말 좋은 대천해수욕장 방문기 사진
 
끝없이 이어진 하얀 백사장, 파란 바다, 수평선 너머 점점이 떠 있는 작고 큰 섬들, 원색의 수영복 물결, 햇살을 가릴 만한 넉넉한 솔숲, 수평선 너머 아득히 떨어지는 낙조… 바로 이곳이 대천해수욕장이죠.
 
대천해수욕장은 젊음과 낭만, 안락함과 자연미가 함께 어우러져서 젊은 연인들에게는 추억 만들기의 장소로서, 또 가족 단위의 휴식처로서, 해양스포츠의 메카로서 정말정말 다양한 매력이 있는 곳이에요.
 
가을에 정말 좋은 대천해수욕장 방문기 사진
 
와, 정말 끝도 없이 펼쳐진 아름다운 백사장이네요. 시원한 바닷바람 맞으며 서 있는데 정말 행복하네요.
 
가을에 정말 좋은 대천해수욕장 방문기 사진
 
이곳 대천해수욕장의 모래질은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으로 조개껍질이 오랜 세월을 지나는 동안 잘게 부서져 모래로 변모한 것이라고 해요. 규사로 된 백사장이 몸에 달라붙는 점에 비해 패각분은 부드러우면서 물에 잘 씻기는 장점이 있어요.
 
또 대천해수욕장은 완만하고 바다 밑이 일정하며, 백사장은 이물질이 섞여 있지 않은 청결함을 지니고 있는데요, 얕은 수심과 함께 파도가 거칠지 않아 아이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가족 동반의 해수욕을 즐기기엔 천혜의 장소예요. 또 백사장 너머의 솔숲은 울창하고 아늑해서 폭염에 지치면 솔숲 그늘에 앉아 바다의 정취를 깊이 즐길 만하여 야영장으로서도 나무랄 데 없는 곳이기도 해요. 
 
가을에 정말 좋은 대천해수욕장 방문기 사진
 
대천해수욕장은 크게 3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해수욕장 중앙에는 머드상징조형물이 있는 머드광장이, 바다를 보고 좌측에는 시민헌장탑이 있는 시민탑광장이 있으며, 우측으로는 분수가 있는 분수광장이 있어요. 하지만 바로 이 사진처럼 대천해수욕장에는 해수욕뿐 아니라 캠핑도 즐길 수 있는 매력도 지니고 있어요.
 
가을에 정말 좋은 대천해수욕장 방문기 사진
 
가을에 정말 좋은 대천해수욕장 방문기 사진
 
정말 넓은 캠핑장에 소나무로 그늘까지 있고 데크도 많아서 정말 캠핑을 즐기기 딱 좋은 장소예요.
 
이곳 대천해수욕장을 100% 즐기고 싶다면 요렇게 관광안내센터에 문의하시면 되겠죠? 가을바다가 더욱 매력있는 이곳 대천해수욕장에서 가을여행 모두 즐기시길 바라요.
 
가을에 정말 좋은 대천해수욕장 방문기 사진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