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시군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시군뉴스

천리포수목원, 식물표본 15,000점 기증 받아

울산대 최기룡 교수 기증… 연구·교육 활용 예정

2018.11.20(화) 14:49:01천리포수목원(bestsj0327@naver.com)


천리포수목원, 식물표본 15,000점 기증 받아 사진



충남 태안 공익재단법인 천리포수목원(원장 김용식)이 울산대학교 생명과학부 최기룡 교수로부터 식물표본 15,000점과 표본장 20개를 기증받아 지난 19일 기증식을 진행했다.

기증식은 기증자·기증자료 소개, 감사패 수여 등으로 진행됐고, 이어서 ‘꽃가루 이야기’를 주제로 한 최 교수의 특강이 있었다.

최 교수는 일본 동북대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받은 이후 한국생태학회 회장을 역임했고, 현재 울산대 생명과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그는 기증식에서 “국내 최다식물종을 보유하고 있는 천리포수목원이 식물표본을 더욱 가치 있는 곳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양의 표본을 흔쾌히 받아준 천리포수목원에 감사하다”고 기증 소감을 밝혔다.

천리포수목원 김용식 원장은 “이번 기증을 토대로 천리포수목원의 주요 5대속 식물과 서해안 일대의 자생식물을 대상으로 식물표본을 제작할 예정”이라며, “나아가 멸종위기식물과 희귀식물표본 제작에도 힘써 식물자원 연구 및 교육을 선도하는 표본실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천리포수목원 
 041) 672-9982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