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여행

충남넷 미디어 > 통통충남 > 여행

장암면 덕림병사 봄의 향연

덕림병사 앞의 수양벚꽃과 조신의 묘 앞에 자리한 배꽃이 한데 어우러져

2013.04.23(화) 11:12:58부여군청(buyeogun@daum.net)

장암면 점상리 덕림병사의 벚꽃

▲ 장암면 점상리 덕림병사의 벚꽃


부여군 장암면과 충화면의 경계에 위치한 점상리 덕림병사에는 요즘 수양벚꽃과 배꽃이 활짝 피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충청남도문화재자료 제305호로 지정된 덕림병사는 창건연대는 알 수 없으나 고려 말기에 세워진 것으로, 성주산 자락에 자리한 이 지역을 덕림동이라 불러왔으며, 당시 덕림사가 있던 곳이었으나 고려 조신(趙愼)선생의 재실로 사용 되고 있다.
 
또한, 덕림병사 좌측에는 충청남도문화재자료 제119호로 지정되어 있는 조신의 묘소가 자리잡고 있는데, 조선 태종이 무학대사 자초에게 명하여 잡은 명당자리라고 전해진다.
 
이러한 덕림병사는 특히, 봄의 절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다른 벚꽃보다 늦게 피고 색이 진한 분홍빛을 띈채 수양버들처럼 가지가 죽 늘어진 모습을 하며, 색깔이 일반 벚꽃보다 짙은 분홍빛을 띄는 수양벚꽃을 볼 수 있다.
 
또한, 조신의 묘 앞에 있는 하얀 배꽃은 주변의 싱그러움과 잘 어우러지고 높은 지대에 위치해 탁트인 전경을 바라보면 감탄사가 절로난다.
 
숨겨진 명소, 부여 장암면 덕림병사에서 넘치는 봄의 기운을 늦기전 충전해 보길 바란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