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2월 12일 보도자료

2008-02-12 | 기획실


 
<!--StartFragment-->


저소득 노인세대 국민건강보험료 지원
- 올해 980세대,&nbsp; 6천여만원 보험료 전액지원 -

예산지역 980세대 저소득주민을 위한 국민건강보험료 지원사업이 본격 시행됐다.

군은 농촌인구의 고령화와 저소득 노인세대가 급증함에 따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빈곤 노인세대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예산군국민건강보험료 지원조례를 제정하고, 사업비 6천만원을 확보하여 올해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 980여 세대에 국민건강보험료 지원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세대주가 국민건강보험료 부과기준일 현재 &#43088;만 65세 이상이며, 월 부과금액이 1만원 미만인 세대&#43089;로, 예산군에서는 980여 세대가 해당된다.

군 관계자는 “저소득주민 보험료 지원사업이 각 가정의 생활안정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앞으로도 군민 복지증진을 위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저소득층을 발굴 지원하여 자활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bsp;
예산군, 불법 환경오염행위 사전 예방

예산군은 맑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여 군민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nbsp; 환경오염예방 지도단속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친다.

군이 실시하는 불법 환경오염행위의 주요 단속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비산먼지, 소음&#8228;진동을 방치하는 업소 등 환경오염 취약업소에 대한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적발이 될 경우 환경 관련법에 의하여 엄중한 조치를 취하는 등 강경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또한 환경오염행위 지도단속계획으로 폐수배출업소 163개소 환경오염물질배출업소 424개소 등 총 587개소를 대상으로 자율점검을 적극 유도하고 불법행위에 대한 단속을 연중 수시로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군 관계자는 “오염물질의 배출행위는 큰 죄악이라는 인식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불법 행위자가 없도록 지도단속을 강화하고, 환경오염 취약업소에 대한 홍보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라&#43091;고 말했다.

사진설명 : 관계공무원이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에 출장 지도
&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 단속&nbsp;순찰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기획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