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태안군, 토지행정 종합점검 결과 우수기관 표창

2014-12-09 | 공보계


태안군, 토지행정 종합점검 결과 우수기관 표창
    -충남도 평가에서 ‘우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 확산 설치 등에서 높은 평가 -


태안군이 주민만족 토지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충청남도에서 실시한 ‘2014년도 토지행정 추진실적 종합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연말에 도지사상을 받는다.

이번 평가는 지난달 충남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추진한 △토지정책 △지적관리 △부동산관리 △공간정보△도로명주소 △지적재조사 △역점시책 등 총 7개 분야 43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특히, 군은 ‘부동산정보열람시스템’을 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 장소에 확산 설치해 민원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재난 위험지역 국가지점번호판 설치 시 경광등을 부착해 야간 조난자도 신속하게 구조할 수 있도록 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미래세대(중학생)를 대상으로 순회교육을 실시해 도로명주소의 인지도 및 활용도를 확산시키고, 국·공유지 중 공공성토지에 대한 지목변경 및 합병정리 등 창의적인 시책발굴이 빛났다.

아울러, 토지대장, 지적도,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서 등 부동산 관련 18종의 공적장부를 1종의 부동산종합공부로 통합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부동산종합증명서를 발급함으로써 군민들의 부동산정보 접근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경제적 비용까지 절감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달진 민원봉사과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업무개선을 위한 노력으로 모든 군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신뢰받는 토지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보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