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태안군, 도로정비사업 추진 우수기관 표창

2014-12-12 | 공보계


태안군, 도로정비사업 추진 우수기관 표창
    -충남도 평가에서 ‘우수’, 군도 등 19개 노선에 대한 확포장 지원 및 개설사업 실시 -


태안군이 충청남도에서 실시한 ‘2014년도 지방도로정비사업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연말에 도지사상을 받는다.

이번 평가는 지난달 충남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추진한 시?군도, 농어촌도로, 도비 보조사업 등에 대한 △사업계획의 적정성 △사업추진 적정성 △사업비 확보 실적 △성실시공을 위한 노력△일반 업무 추진노력 등 총 5개 분야 11개 항목에 대한 서류 및 현장평가로 실시됐다.

군은 그동안 국도 4개 노선(L=33.7㎞)과 지방도 2개 노선(L=6.0㎞)에 대한 확포장사업 지원과 군도 8개 노선((L=9.0㎞) 및 농어촌도로 5개 노선((L=3.4㎞) 등에 대한 개설사업을 실시하는 등 군민의 편의를 위해 사통팔달 교통인프라 구축에 힘써왔다.

특히, 군은 이번 평가에서 부실공사 예방 및 기술역량강화를 위해 건설관계자 교육 등 견실시공 및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구십자교 개축공사와 평촌교 정비 공사를 시행하면서 신기술을 적용하고 도로정비시 ‘친환경 개질아스팔트’ 시공으로 미관을 개선하는 등 타시군의 모범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곤 건설과장은 “도로의 부실시공 방지 및 체계적인 도로 관리를 위하여 신기술 신공법 사용과 품질안전관리 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도로망 구축 및 주민편의를 위하여 도로정비 등 도로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보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