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공주서 개최

2016-04-04 | 작성자의정


이해선 의장, “충남 발전과 도민 발전위한 자리되길”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심우성) 1월 정례회가 지난 28일 공주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 날 회의에는 충남도 유병훈 자치과장을 비롯해 14개 충남시·군의회 의장, 오시덕 공주시장, 공주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오시덕 공주시장은 “공주는 많은 자연환경과 역사문화 자원을 가지고 시민들이 행복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이해선 의장님과 같이 여러 의원님들이 노력하고 있다”며 “공주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해선 공주시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공주시는 지난해 7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며 세계적으로도 그 예술성과 우수성을 널리 인정 받았으며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되는 등 쾌거를 이루고 있다”며 “공주를 방문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 이 자리가 충청남도 발전과 도민들의 발전을 위해 많은 소통과 화합을 할 수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심우성 회장은 “공주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도시로 발전해 나갈 것을 확신하며 공주시의 무궁한 발전과 희망도시 행복공주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 며 “오늘 회의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공주시의회 이해선 의장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드린다”고 인사말을 통해 말했다.


이 날 협의회는 공주시의회 의원소개, 간부공무원 소개, 기념품 증정에 이어 도정현안 설명, 2016년도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운영계획에 대한 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는 각 시·군의회간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지방의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각 시·군의회를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다.



 

작성자의정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