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홍성군, 4개 우수공연 유치…지역민 문화향유 기회 넓힌다!

2024-05-02 09:02:56 |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홍성군, 4개 우수공연 유치지역민 문화향유 기회 넓힌다!

- 문체부 신규 지역맞춤형 콘텐츠 유통사업 공모 선정 -

 

홍성군 홍주문화회관이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는 ‘2024년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공모사업에 4개 작품이 선정되어 지역민에게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2024년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사업은 문예회관·공연단체·예술인 등의 협력을 통해 공연시장 활성화를 이끌고 문화 취약지역에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작품은 창작뮤지컬 사칠’, 코미디 넌버벌 퍼포먼스 쉐프’, ‘카운터테너 이동규의 리사이틀’, 뮤지컬 신의 손가락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다.

 

특히 사칠은 소방관의 애환을 현실적으로 그려내 공감을 자아내며, ‘쉐프는 전 세계 음식을 활용해 비보잉, 비트박스, 마샬아츠 등을 결합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팬텀싱어 4 준우승자 카운터테너 이동규의 리사이틀과 동화의 아버지 안데르센의 성장과정을 담은 신의 손가락등 알찬 공연들이 7월부터 10월까지 홍주문화회관 무대에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윤상구 공공시설관리사업소장은 군민의 문화향유와 질높은 문화생활을 위해 적극적으로 공모사업을 유치한 결과, 저렴한 티켓가격으로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 콘텐츠를 군민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라며앞으로도 군민 여러분께 더욱 풍성한 문화 향유 기회를 드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우수공연을 발굴하고 유치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자 : 공공시설관리사업소 문화회관팀 강명수 041-630-9063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