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홍성군, 농촌인력난 해소 ‘공공형 계절근로’ 활성화 나서

2024-04-30 13:53:17 |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홍성군, 농촌인력난 해소 공공형 계절근로활성화 나서

- 공공형 계절근로 사업 업무협약(MOU) 체결 -

 

홍성군이 농촌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인력난 해소를 위해 해외 입국 계절근로자 제도활성화에 적극 나섰다.

 

군은 30일 홍동농협에서 이용록 군수와 홍동농협 주정산 조합장, 우리동네의원 금창영 이사장, 라이프케어 명영숙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형 계절근로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건강보험이 미적용되어 의료비 부담으로 인해 의료서비스 취약지대에 놓여있던 라오스 공공형 계절근로자가 우리동네의원과 라이프케어를 이용할 경우 5,000원 이하의 저렴한 비용으로 양질의 진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아울러 홍성군과 홍동농협은 외국인 계절근로자 지원을 위한 행정, 인적, 물적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여 사업의 안정적 정착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홍동농협은 라오스 계절근로자 20명을 채용하여 농번기 인력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등 지역 맞춤형 공공형 농촌인력센터를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농촌 일손부족 해소와 농번기 노임 상승 억제라는 두 가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군내 타지역농협의 동참이 이어져 공공형 계절근로자 사업이 확대 운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자 : 농업정책과 농산팀 전길수 041-630-1572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