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부여군, 제79회 식목일 기념행사 개최

2024-04-03 | 홍보미디어팀


-“숲이 생활 속으로 들어옵니다, 탄소중립 우리같이 실천해요”-

 

부여군은 지난 2일 임천면 칠산리에서 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하는 나무 심기 행사와 더불어 탄소중립 캠페인을 진행하며 2045 탄소중립 실현 의지를 보여주었다.

 

올해 식목일 기념행사는 지난해 산불로 재해를 입은 지역에서 개최하여 산불의 위험과 산림훼손에 따른 피해의 경각심을 높이고자 마련하였다.

 

행사에는 농림 및 사회단체, 부여군산림조합과 임천초등학교 학생,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여하여 3.7ha 면적에 편백나무 5,500주를 심었다.

 

또한, ‘반려 나무 나눔 행사를 통해 목수국 500주를 나누어 주어 꽃나무를 기르고 볼 수 있는 기쁨도 함께 전달하였다.

 

나무 심기는 탄소량 증가로 인한 이상기후가 현실이 된 요즘 온실가스를 줄이는 거의 유일한 감축 원으로, 부여군의 경우 발생하는 탄소 총배출량의 1.8% 감축을 담당하고 있어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30년생 소나무 1그루의 한 그루의 연간 탄소 흡수량이 6.6임을 고려하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서는 산림보호와 녹지공간 확보가 더욱 소중해지는 이유이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올해 조림 사업에 15억 원을 투입하여 233의 산림면적에 편백나무 등 총 55만 그루의 나무를 4월 말까지 심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오늘 심은 5,500주의 나무는 연간 36톤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강조하며, “매년 탄소중립을 위한 나무 심기를 통해 탄소 흡수원 확보와 쾌적하고 살기 좋은 녹색 농촌을 만들어 가자.”라고 강조했다.

 

담당부서 : 산림녹지과 산림자원팀(830-2417) / 이재민

관련사진 :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홍보미디어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