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예산군보건소, 구직자 청년 대상 업무상 질병 예방 교육에 힘써!

2023-12-28 | 기획실


심뇌혈관질환 및 근골격계질환 예방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과 8일 청년도전지원사업단과 연계하여 구직단념청년 및 지역특화청년 20명을 대상으로 주요 업무상 질병인 심뇌혈관질환 및 근골격계질환을 예방하여 건강한 직장생활을 독려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근로복지공단 조사에 따르면 심뇌혈관질환 사망자는 40%로 장시간 근로 등 노동환경 및 고령화, 고객응대에 따른 직무스트레스 등으로 인하며 근골격계질환자는 60%로 반복적인 동작, 부적절한 작업 자세 등으로 신체적 부담이 쌓여 나타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건강한 직장생활을 위해 산업현장에서 상당 수 차지하는 심뇌혈관질환과 근골격계질환 사전 건강관리 및 예방 교육의 필요성을 느껴 보건소 내 건강상담실(2)에서 인바디 혈압 측정 후 건강홀(3)에서 심뇌혈관질환의 발병기전 심뇌혈관질환 발생 시 대처하는 심폐소생술 실습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비만·영양 근골격계질환을 예방하는 운동방법을 교육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참여자는 아직 젊다 생각하여 자기관리를 소홀히 한 부분이 있었는데 이번 수업을 통해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고,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나이부터 시작하여 취업했을 때 건강한 직장생활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특히 30대 이상의 고혈압 발병률이 30% 정도로 젊은 나이에 만성질환이 발병되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보건소에서도 부적절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인한 만성질환 유병률을 줄이기 위해 청장년층의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캠페인 등의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제공부서

보건소 건강증진팀

담당자

정소연

() 6075

() 041-339-6075

 

 



 

기획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