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청양군 2023년 청년 농업인 워크숍 개최

2023-08-28 | 농업기술센터


청양 미래 농업 이끌 청년 농업인 한자리에 모여

청양군 4-에이치(H) 연합회(회장 최석원)는 지난 22~23일 청년 농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2023년 청년 농업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화성농협 비봉지점 친환경사랑관에서 청양군 4-에이치(H) 연합회, 4-에이치(H) 본부, 청년 농업인 등 70여 명이 참석하여 청년 농업인의 성공적 영농 정착과 미래 농업에 나아갈 방향을 모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22일 선배 청년 농업인 성공사례, 친환경농법 활용 교육을 시작으로 농업 관계관과 청년 농업인과의 간담회를 갖고, 23일에는 태안 서유채농장의 물고기 농법(아쿠아포닉스), 서산 청파목장의 지능형(스마트) 축사 등 현장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간담회에서 김돈곤 청양군수, 김명숙 충남도의원, 농업정책과장, 농촌공동체과장, 산림축산과장, 농업기술센터소장 등 농업 관계관이 함께 자리하여 청년 농업인이 겪는 고충과 희망 사항을 진솔하게 얘기하며 함께 해결점을 찾는 등 청년 농업인이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들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청년 농업인들은 △기초 농자재 지원 △청년 농산품 브랜드화 △지능형 농장(스마트팜) 지원 확대 △청년 맞춤형 실용 교육 개설 △영세농을 위한 장기 로드맵 발전전략 등이 논의됐다.

최석원 4-H 연합회장은 “견우와 직녀가 만난다는 칠석에 한 자리에 모여 더 뜻깊은 날이 되었다”라며 “농업은 미래에 없어서는 안 될 산업인 만큼 청년 농업인들이 주역이 되어 함께 교류하고 소통하여 청양농업을 일으켜 세우자”라고 말했다.

김돈곤 군수는 “전국 최고 수준의 먹거리 순환 종합계획(푸드플랜) 운영, 칠갑마루 브랜드 고급화, 청년 지능형 농장(스마트팜) 단지 조성 등을 최우선 목표로 하면서, 개개인 상황에 맞는 정책적 지원으로 청년 농업인들이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있음) 농업기술센터 미래역량팀(940-4720)

 

농업기술센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