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바이오산업의 거점, ‘서천군 바이오특화 지식산업센터’ 첫 삽!

2023-11-14 | 홍보감사담당관


서천군이 9일 장항읍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서 김기웅 군수를 비롯한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서천군 바이오특화 지식산업센터 착공식’을 개최하며 바이오산업 국가 거점을 향한 첫발을 내디뎠다.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 중인 지식산업센터는 국비 160억 원, 지방비 70억 원 등 총 230억 원 사업비가 투입됐다.

또한, 2만 337㎡ 부지에 지하 1층에서 지상 6층, 전체면적 7500㎡ 규모로 기업 입주 공간과 편의시설, 회의실 등 다양한 지원시설이 조성될 예정으로 2025년까지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지식산업센터는 바이오 분야와 연계된 창업기업과 중소기업들에 저렴한 비용으로 임대공간을 제공해 이들의 안정적인 정착 및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서천군이 추진하고 있는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의 한 축을 담당하는 핵심 거점으로 자리 잡아 군의 미래 신성장 동력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웅 군수는 “우리 군의 바이오산업을 이끌어갈 성장 거점이 될 수 있도록 기업 지원 기반 시설을 지속적해서 확충할 것”이라며, “바이오산업을 서천군만의 지역 특화사업으로 육성해 산업구조 다각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전했다.

 

홍보감사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