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예산군, 귀농인의 집과 업무협약 체결

2023-08-25 | 기획실


예비 귀농인의 조기 정착 위한 상호 협력 다짐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1귀농인의 집의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를 위해 사업시행자인 대술면 농리새마을회(대표 이운석)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귀농인의 집 운영 및 관리기간 동안 상호간 협력 입주계약 및 대기자 추천 공유 분쟁의 조정과 변동사항의 통보 용도 외 사용금지 등이다.

 

귀농인의 집은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일정기간 거주하면서 영농기술을 배우고 정주 기반 탐색 후 군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임시 거주 공간이며, 주택과 농지를 확보하고 군에 정착을 희망하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귀농인의 집이용자는 월 15만원의 임대료를 내고 최소 1개월에서 최장 12개월까지 거주할 수 있으며, 대기자가 없을 경우 1회에 한해 3개월 한도로 연장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사업시행자(대술면 농리새마을회)와 상호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귀농인의 집을 이용하는 예비 귀농인이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관내에는 지난 6월 대술면 농리에 신규 귀농인의 집 1개소가 추가 조성됨에 따라 총 5(대흥, 봉산, 신양, 고덕, 대술)에서 귀농인의 집이 운영 중이다.

 

 

제공부서

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

담당자

박정하

() 8152

() 041-339-8152

 

 



 

기획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