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청년공주! 시니어-청년이 함께하는 가치있는 동행 연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2022-10-07 | 작성자의정팀


  공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더 좋은 미래 공주’(대표자 임달희 의원)


공주시의회는 104더 좋은 미래 공주연구모임(대표의원 임달희)’주관으로청년공주! 시니어-청년이 함께하는 가치있는 동행 연구착수 연구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 발표자인 최부헌 호원대학교 교수는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시니어 세대와 청년세대가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며 어떤 컨텐츠를 만들 수 있을지 논리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공주시 청년과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하는 등 심도깊은 연구를 수행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의원연구단체 참여의원들은 향후 연구용역의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대표자인 임달희 의원은 공주문화원의 경우 시니어 프로그램이 잘 편성되어 있고, 최근에는 청년센터가 개소해 연구에 필요한 심층 면접 시 참고할 수 있을 것이라 설명하며 공주시의회에서 보유하고 있는 연구에 필요한 정보는 적극적으로 지원해 성공적인 연구성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청년센터, 청년공유공간 등 청년들을 위한 기관들이 많이 만들어졌지만 프로그램을 충실하고 내실있게 만들어나갈 필요가 있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연구모임의 참여의원인 강현철 의원은 도심 지역의 문화예술 뿐 아니라 읍, 면 지역 문화예술 전문가의 경우 굉장히 수준 높은 시니어 전문가가 많으므로 이들의 의견을 들어볼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청년공주! 시니어-청년이 함께하는 가치있는 동행 연구는 오는 11월 중순 최종보고를 거쳐 11월 말에 최종보고서를 제출받아 연구용역이 마무리된다.



 

작성자의정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