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체육활동 전국최우수학교, 교육부 장관상 수상 영예

2002-12-02 | 운영자




-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이희두)가 2002학년도 전국체육활동 심사에서 최우수 학교로 선정되어 지난 30일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전국체육 활동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논산여상은 특성화 체육과정 운영과 방과후 자율체육 프로그램의 특성화 부문에서 탁구부 전국대회 입상, 에어로빅부의 각종대회 입상, 무용부의 논산지역 축제 참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논산여상은 충남도 교육청 탁구부육성 지정학교로 초.중.고 탁구선수 연계지도를 하여 충남도내 초등학교에서 논산중앙초등학교 탁구부와 중학교에서 논산여중 탁구부가 대표팀으로 전국소년체전 각종 전국대회에서 제패를 하는 등 충남대표팀으로서의 실력을 과시할 수 있도록 했다.



논산여상은 미래의 탁구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해 탁구에 소질 및 특기가 있는 학생들을 조기에 발굴하여 장학금 지급, 기숙사 무료입사, 각종대회 출전비 및 장비 교체비등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논산중앙초등학교 8명, 논산여중 7명, 논산여상 8명이 체육관에서 김보영, 권선탁, 손병덕 탁구지도교사와 송윤경, 이용복 코치의 지도 감독아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운영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