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 부석면 창리 일대에 철새 생태공원 조성 핫이슈

2005-04-26 | 공보전산담당관실


<서산 부석면 창리 일대에 철새 생태공원 조성>

 

  충남 서산시 부석면 창리 지역(일명 목말) 일월에 철새학습관 및 조류관찰시설 등을 갖춘 철새 생태 공원이 조성된다.

 

  서산시는 최근 서산 천수만 철새도래지 생태공원 조성을 위한 입지타당성 조사 최종 보고회를 열고 철새도래지인 인근 부석면 창리 산5-1번지 일대를 생태공원화 사업 대상지로 결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곳은 당초 9개 후보지역을 대상으로 1차 타당성 심사를 벌여 3개 후보지로 압축됐던 곳으로 마지막까지 경합을 벌인 인지면 산동리와 서산시 장동 일대 등 2개 후보지에 비해 철새조망여건과 인접 관광과의 연계성 등에서 강점으로 꼽혔다.

 

  게다가 이 지역은 매년 개최되는 천수만철새기행전과 연계한 갯벌체험장소로도 손색이 없고 생태체험 마을 조성도 용이할 뿐만아니라 해미읍성, 간월도 등 주변관광지와의 연계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됐다.

 

  이에 따라 이곳에는 오는 2007년까지 모두 80억2500만원을 들여  6만6천㎡(2만평) 규모로 철새학습관, 조류관찰시설, 철새 치료 및 보호사, 생태숲, 잔디공원 등이 들어선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사업 후보지가 결정됨에 따라 앞으로 사전 환경성 검토 및 기본설계작업에 들어가는 등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 생태환경사업소(☎660-2224)


 

공보전산담당관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