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팔봉산 일원 농어산촌 체험지로 급부상 핫이슈

2005-03-30 | 공보전산담당관실


<서산 팔봉산 일원, 농.어.산촌 체험지로 급부상>

 

 서해 바다가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충남 서산시 팔봉면 팔봉산(361m) 일원이 산과 바다, 농촌 들녘을 활용한 도시민 종합휴양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는 팔봉산 주변은 인근에 펼쳐진 청정 갯벌이 펼쳐져 조개와 게, 낚지 등 해산물이 풍부하고 주변 황토밭에는 양배추와 감자 등 무공해 농산물이 재배돼 농어촌 체험지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사진 있음>

 

  여기에 시가 최근 7000여 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조성공사에 들어간 661㎡(200평) 규모의 들꽃 공원과 약초 재배 시험장이 들어서게 되면 삼림욕은 물론 자연생태체험 공간으로도 활용된다.

 

  또 무공해로 키워진 감자를 도시민들에게 싼값에 공급하고 가족과 함께 감자를 직접 캐 볼 수 있는 ‘감자캐기체험축제’가 매년 이곳 팔봉산 일원에서 열리는 것도 농촌 체험지로 꼽히는 이유다.
 
  더구나 최근 시가 팔봉산 인근 4개 마을을 농촌종합체험 학습장으로 조성하기 위해 농촌마을 종합개발 예비계획서를 농림부에 제출한 상태로 이 사업이 선정될 경우 팔봉산 주변은 산과 바다, 들녘을 동시에 체험해 볼 수 있는 웰빙 휴식공간으로 급부상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팔봉산 주변은 수려한 자연환경과 청정 농경지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매년 주말 여행객이 늘고 있다”며“앞으로 이들 관광객들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 공보담당(☎660-2221)


사진설명) 팔봉산 정상에서 바라본 서해 바다 전경

 


 

공보전산담당관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