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대학․기업체,시 협약… 전문산업인력 육성 핫이슈

2005-03-31 | 지역경제과


<서산시, 대학.기업체와 협약… 전문산업인력 육성>
- 오는 8일까지 선반기능사 훈련생 25명 모집 … 교육 이수시 관내 기업체에 취업 알선 -

 

 지역 대학과 행정기관.기업체가 협정을 맺고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인력을 키워내는 산업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직업훈련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시는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전문 산업인력을 양성하고 주민들의 취업기회 폭을 넓혀주기 위해 기업체와 대학, 시가 공동 참여하는 산업인력육성 직업훈련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직업훈련 교육은 시가 직업 훈련대상자 모집과 교육비 부담 및 취업 알선 등을 맡고 기업체는 훈련생 자격심사, 훈련 이수자에 대한 채용을, 기능대학 측은 훈련생 교육을 전담한다는 내용이다.

 

 시는 이 같은 내용의 세부추진계획을 마련하고 교육비 등 소요 예산에 대한 의회 승인 절차와 산?관?학 협정서 체결 절차를 걸쳐 이르면 다음달 초 본격적인 교육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최근 관내 3개 중소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수치제어(CNC) 선반기능사 25명을 선발하기 위해 오는 8일까지 훈련생 모집에 들어갔다.
 
 응모 자격은 지난달 25일 현재 주민등록이 서산시에 있는 1979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남자로 고등학교 또는 전문대학 졸업자면 가능하며 선발된 훈련생은 오는 5월부터 6개월 과정으로 직업훈련 교육을 받게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취득한 훈련생은 전문 인력이 필요한 기업체에 취업을 알선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 지역경제담당(☎660-2351)


 

지역경제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