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3월 26일 보도자료

2008-03-26 | 기획실


<!--StartFragment-->&nbsp;


&nbsp;&#43088;매주 빵 굽는 사랑의 전도사들&#43089;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자 3년 전부터 뜻을 같이 하는 사람들끼리 만든 ‘도루가봉사회’가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낮선 이름이긴 하지만 지역민들에게 사랑의 전령사들이자 천사같이 포근함을 전하는 이 봉사회는 3년 전부터 매주 금요일만 되면 15명의 회원들이 시골 예배당 2층(덕산 안식일교회)에서 빵을 굽는다.

갓 구워낸 빵은 매주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동이나 독거노인 등 삶에 고단함을 느끼기 쉬운 50여 가구의 이웃에게 전달되며, 빵을 전달하는 이들의 얼굴에는 빵가루를 반죽할 때나 곱게 포장 하여 전할 때에도 환한 얼굴에 미소를 머금은 모습이 봉사의 즐거움을 나눠 주는 듯하다.

이 모임의 대표인 김현옥씨는 “아이들이나 어르신들이 따뜻한 빵 봉지를 안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따뜻한 마음이 교감되는 듯하다며 3년 넘게 이 일을 했지만 항상 즐겁다.”고 한다.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도루가봉사회의 고소한 빵 내음이 향긋한 봄 향기처럼 우리 이웃으로 퍼져나가면 더욱 화목하고 아름다운 사회가 되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기대해 본다.

&nbsp;


&#43088;깨끗한 마을 만들기&#43089;에 마을주민 팔 걷어
- 예산군 오가면 오촌1리,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 가져 -

&#43088;깨끗한 마을 만들기&#43089;에 마을주민이 팔 걷고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

예산군 오가면 오촌1리 마을주민 70여명은 숨은 자원 모으기와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을 연계해, 마을주변에 겨우내 방치·적체된 쓰레기를 일제 수거하고 고지, 폐철, 폐비닐 등 숨은 자원 10여톤을 모았다.

오촌1리 마을은 매년 봄과 가을 농사철에 사용되었던 폐비닐과 농약빈병 등을 수거하여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노력하고, 숨은 자원 모으기 운동으로 조성된 기금을 연말 불우이웃돕기사업과 마을에서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는 등 다른 마을의 모범이 되고 있다.

이날 활동에는 노인회, 새마을지도자, 청년회원 등 마을주민 70여명이 참여해 자발적으로 각자 분담 구역 청소를 하고 숨은 자원 모으기 운동을 펼쳤다.

김관희 이장은 “마을주민들이 화합 단결하여 마을을 깨끗이 청소하고, 폐자원을 재활용하는 근검절약 운동에 적극 동참해준 주민에게 고맙다” 면서 자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nbsp;
&nbsp;


예산군보건소, 저소득층 무료 암 검진 실시

예산군보건소(소장 김현규)가 오는 4월 1일부터 11일까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여성 골다공증과 5대 암 무료 검진을 실시한다.

암 검진 대상사업은 여성골다공증, 갑상선질환과 남성 전립선암,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으로, 읍&#8228;면을 순회하며 검진을 실시한다.

자궁경부암은 만30세 이상, 여성골다공증, 갑상선질환, 위암, 간암, 유방암은 만40세 이상, 대장암은 50세 이상, 전립선암은 50세부터 70세까지 의료급여 수급자이다.

순회검진 일정은 ▲4월1일 응봉면사무소, ▲4월2일 오가보건지소,▲4월3일 신양보건지소, ▲4월4일 덕산면사무소, ▲4월7일 삽교보건지소, ▲4월8일 광시면사무소, ▲4월10일 고덕보건지소, ▲4월11 예산군보건소 순이다.

한편 군 담당자는 2007년도 검진자 중 이상자를 살펴보면 전립선암은 충청남도 총검진자9100명 중 43명, 예산군 600명 검진자 중 5명이 암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검진대상자가 조기검진, 조기치료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검진을 권유했다.


&nbsp;
&nbsp;
&nbsp;
&nbsp;

찾아가는 참 봉사행정 구현
- 주민봉사의 날 운영,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 얻어 -

예산군이 찾아가서 도와주는 한 차원 높은 참 봉사행정을 펼치고 있다.

군은 자치시대에 맞는 행정의 일환으로 찾아가서 도와주는 주민봉사의 날을 지난 25일 신암면 일원에서 가져 건강 상담진료, 농기계 수리 등 77건의 봉사실적을 올려 주민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군이 펼치는 주민봉사는 예산군을 비롯해 한국전력공사, (주)예산에너지 등 민&#8228;관이 협력하여 매월 1개 읍&#8228;면을 순회하며, 지역주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7개 봉사분야(전기시설 점검, 가스시설 점검, 가로등 수리, 가축질병상담, 건강 상담진료, 농기계수리, 생활민원점검)에서 대민 봉사를 하는 사업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봉사의 날 운영이 많은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보이고 있어 2008년에도 보다 많은 주민들이 만족하는 봉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획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