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천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 개최

2015-03-31 | 작성자 :


서천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 개최

 

 

서천군은 3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위원장 노박래 군수를 비롯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 심의위원 30명과 관계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에 신청할 내년도 총 43개 사업, 약 456억원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

 

올해 농림축산식품사업 예산신청은 자율사업 14건 152억, 공공사업 29건 304억원으로 총 43건, 456억여원을 신청키로 심의?의결했으며, 이는 전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예산 확정액 43건 447억원에 비해 2% 증가한 금액이다.

 

군 관계자는 “농정시책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FTA 등 개방화 시대 대응 농업체제 강화와 농업경쟁력을 높이고자 심의를 통해 2016년 농림축산식품사업 규모를 확정하게 됐다”며, 앞으로 “농림축산식품사업 추진으로 농업인의 영농의욕 고취 및 농가소득 증대가 기대되며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예산확보 및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농림축산식품사업은 농업인들이 제출한 사업신청 자료를 근거로 지자체의 특성에 맞는 세부사업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정부에 예산지원을 요구하는 것이며 투자재원의 효율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매년 추진해오고 있다.



 

작성자 :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