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공주시의회 제210회 임시회 개회

2019-08-05 | 작성자홍보


공주시의회 제210회 임시회 개회

‘85일부터 9일까지 제2회 추가경정예산, 조례 등 안건처리

 

공주시의회(의장 박병수)5() 본회의장에서 제210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9일까지 5일간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는 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의사일정에 따라 각 소관 상임위원회를 개회하여 공주시 사무의 민간위탁 촉진 및 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6건을 포함한 16건의 조례안과 공주 의당집터다지기 전수교육관 민간위탁 동의안 등 5건의 동의안 일본정부의 경제보복 규탄 결의안 충청남도 혁신도시 정 촉구건의안 2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사·의결할 예정이다.

 

박병수 의장은 개회사에 앞서 지난 718일자로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를 승계한 오희숙 의원을 소개하며 환영과 함께 공주시정과 의회발전에 큰 힘이 되어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지난 7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2019 금강 여름축제국악 & 재즈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조직위와 자원봉사자 공직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다가오는 9월은 우리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과 65회 백제문화제가 개최되는 달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미리 구석구석 보살피는 한편 많은 관광객이 우리공주를 방문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홍보와 편의시설 정비 교통대책 등 완벽한 준비와 철저한 점검으로 백제문화제가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이번 제2회 추경예산은 지역경기 침체회복과 서민생활의 안정적 지원을 위해 편성하는 예산인 만큼 일자리 창출과 청년실업 해소 등을 위한 국가정책 사업을 신속하게 반영하여 적은 예산으로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살피고 예산이 적정하게 편성되었는지 낭비요인은 없는지 등을 심도 있게 심사하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어 일본정부의 경제보복 규탄결의안과 충청남도 혁신도시 지정촉구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작성자홍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