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천안시 동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

2024-05-13 | 동남구보건소


천안시 동남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3일 원성 1·2통 경로당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 ‘마음숲’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접근성을 높이고,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굴해 개입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하며 더불어 주민들에게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홍보하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마음숲’찾아가는 이동상담에서는 우울감, 불안감, 스트레스 등 다양한 정신건강문제 관련 자가 척도검사를 실시해 고위험군을 선별하고 정신건강 상담과 정보, 자원을 제공한다.

또한 시의 여러 기관과 협력해 건강, 복지, 주거, 고용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사각지대에 놓인 시민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윤광분 동남구 보건소장은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통합적인 도움을 제공해 정신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 동남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위한 사례관리 및 위기개입, 정신재활 프로그램,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교육 및 프로그램,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시행하고 있다.

기타 정신건강 캠페인 및 일반상담 문의는 동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 (041-521-5011), 동남구자살예방센터(041-521-3339),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109)로 문의하면 된다.


 

동남구보건소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