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천안시, 2024년 노인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역량강화 교육

2024-01-17 | 노인복지과 통합돌봄팀


천안시는 17일 2024년 노인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의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읍면동의 주민복지팀, 맞춤형복지팀 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의료돌봄 통합지원 사업의 변경사항에 대해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위기상황 발생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등 현장 실습도 함께 추진됐다.

시는 지난해 천안의료원, 해맑은 한의원이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로 선정됨에 따라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가 월 1회 이상 집으로 찾아가는 진료와 간호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 하반기부터 돌봄거점으로 운영될 통합돌봄센터 등을 통해 가사, 목욕, 외출동행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통합지원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과 변화된 사항에 대한 교육으로 주민들에게 종합적인 서비스 연계를 할 수 있게 되어 알찬 시간이였다”며 “더불어 위기상황 시 신속 대처를 위한 응급처치 실습을 할 수 있어서 자신감과 뿌듯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미화 노인복지과장은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원스톱 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업무 역량을 강화해 천안시민들의 복지체감도가 향상될 수 있길 바라며, 사업에 대한 개념을 잘 정립하여 맞춤 서비스가 지원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인복지과 통합돌봄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