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더불어사는 아름다운 진흥아파트 우리 손으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주민들 손으로 화단에 맥문동 심어

2024.04.30(화) 13:50:27 | 주간태안신문 (이메일주소:shin0635@hanmail.net
               	shin0635@hanmail.net)

 

같은 아파크에 살면서 모른 척 살기 편한데 나부터 화단에 한포기의 맥문동을 심어서 우리 아파트에 사는 누군가가 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지난달 26일 오전 10시경 태안읍 남문리 진흥더블파크아파트 단지 내 화단에서 입주민들과 함께 맥문동을 심고 있던 박영환(75)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 밝게 웃으며 기자를 맞이했다.

 

385세대가 거주하는 진흥더블파크아파트는 5개 동 앞·뒤에 기존 화단 있었다. 이에 태안읍 남문5리 이훈복 이장은 올해 태안군에서 공모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신청 선정돼 200만원의 예산을 지원 받아 화단에 맥문동을 식재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으고, 이날 부녀회, 입주자 대표회의 임원 등 3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해 단지내 화단에 맥문동을 식재했다.

 

이날 주민들의 참여 속에 진행된 화단 맥문동 심기와 조경수의 전지작업 등은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더불어사는 공동주택 단지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훈복 이장은 아름다운 주거 공간 가꾸기를 직접 주민들이 참여하여 마을 사랑, 이웃사랑 등 효과를 얻은 것 같다10월까지 입주민들이 주말에 교대로 모여 화단 가꾸기 사업을 꾸준히 실시해 변화되는 주거환경을 스스로 만든다는 자부심도 고취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더불어사는아름다운진흥아파트우리손으로 1


더불어사는아름다운진흥아파트우리손으로 2


 

주간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주간태안신문님의 SNS]
  • 페이스북 : munung.sin
  • 트위터 : taeanin
  • 미투 : shin0635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