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충남아산FC, '올림픽대표‘ 출신 MF 황기욱 영입

2024.01.22(월) 15:39:41 | 아산신문 (이메일주소:edu_kr@hanmail.net
               	edu_kr@hanmail.net)

충남아산FC올림픽대표출신MF황기욱영입 1


충남아산FC가 청소년대표팀을 두루 거친 미드필더 황기욱을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오산고-연세대 출신인 황기욱은 2017년 우선지명 형식으로 FC서울에 입단하며 프로에 발을 디뎠다. 이후 2020년 전남으로 이적해 주전자리를 굳히며 두 시즌 동안 54경기를 소화했던 그는 2021년 팀의 FA컵 우승에 일조하기도 했다.

 

17세 이하 대표팀부터 21세 이하, 23세 이하 등 연령별 대표팀에 꾸준히 발탁되며 경험을 쌓은 황기욱은 2016년 대한민국의 리우올림픽 진출에 있어 크게 기여한 바 있던 선수다.

 

수비형 미드필더인 황기욱은 풍부한 잠재력을 보유한 즉시 전력감이다. 185cm, 77kg의 탄탄한 체격과 우수한 빌드업 능력을 갖췄으며 많은 활동량, 수비 센스, 경기 운영 능력 또한 강점이다. 특히, 주 포지션인 미드필더는 물론 전술 변화에 따라 중앙 수비수까지 소화할 수 있다. 김강국의 공백 이후 중원의 무게감을 더하는데 많은 고민을 거듭했던 충남아산의 새로운 해답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황기욱은 “나를 불러준 충남아산에 감사하다. 간절한 마음으로 매 순간 최선을 다해 우리 팀이 올해 좋은 성적을 내는 데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되겠다. 경기장에 많이 찾아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충남아산은 제주도 서귀포시 일대에서 1차 동계전지훈련을 진행 중이며 오는 2월 2일부터는 순천으로 이동해 2차 동계전지훈련에 돌입한다.
 

아산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아산신문님의 SNS]
  • 페이스북 : facebook.com/ymchoi1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