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사회적경제의 든든한 동반자, 소셜그라운드 성장공유회 성황리 종료

2024.01.21(일) 17:27:21 | 주간보령 (이메일주소:9317733@hanmail.net
               	9317733@hanmail.net)

사회적경제의든든한동반자소셜그라운드성장공유회성황리종료 1


지난해 
21, 천안 신라스테이에서는 충남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 및 ESG 경영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경제조직 성장지원브랜드, KOMIPO 소셜 그라운드의 성장공유회가 개최되었다. 성장공유회는 두 가지 테마의 세션 지역과 상생하기, 지구와 상생하기로 진행되었다.

 

먼저 지역과 상생하기 세션에서는 KOMIPO 소셜 그라운드 G트랙(사회적경제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하였던 ()그리닝과 협동조합 어쩌다로컬, 사회적경제 여행 프로그램 개발지원사업에 참여하였던 ()라임프렌즈, 소셜 임팩트 어워드에 참여하였던 농업회사법인()한국특산물유통이 지역의 주민들과 더불어 살아가며 지역의 장점을 발견하고, 이를 널리 알리며 가치를 창출해나간 올해의 성과에 대하여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지구와 상생하기 세션에서는 서해안 해양 폐자원 활용 업사이클링 상품 제작 지원사업에 참여하였던 ()옵저브와 함께그린협동조합, 친환경 제품 개선 지원사업에 참여하였던 ()위플랜트와 농업회사법인()천우당이 사업을 통하여 개발해낸 친환경 제품과 업사이클링, 그리고 ESG 경영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눴다.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신재학 이사장은 지역과 환경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성장을 공유할 수 있었던 소중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의 동반자로서 기업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한편, 한국중부발전은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와 2018년부터 6년간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KOMIPO 소셜 그라운드통해 총 194개의 사회적경제기업에게 수혜를 제공하고, 1,143명의 예비창업자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6,927백만원의 매출, 322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주간보령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주간보령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