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제7대 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장에 박공규 현 회장 재선

2023.12.14(목) 15:49:34 | 금강뉴스 (이메일주소:s-yh50@hanmail.net
               	s-yh50@hanmail.net)

대한노인회 제7대 충남 공주시지회장 선거에서 박공규 지회장이 재선됐다. 

대한노인회 제7대 충남 공주시지회 박공규 지회장이 당선중을 교부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대한노인회 제7대 충남 공주시지회 박공규 지회장이 당선중을 교부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공주시지회는 현 지회장의 임기만료(2월 6일)가 임박함에 따라 12월 12일까지 후보 등록을 받은 결과, 박공규 지회장이 단독 등록함으로써 당선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대한노인회 각급 회장 선출 및 선거관리 규정 제38조에 따른 것이다.

박공규 지회장은 “경로당 회장님들 덕분에 당선되었다”며 "행복한 100세 시대 삶을 위해 지회 조직을 강화·발전시키고 임직원의 처우를 개선하겠다“며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이 이뤄지고 공약사항이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지난 2011년 공주시지회 사무국장에 임용되어 대한노인회와 인연을 맺은 박 지회장은 바로 그해 경로당운영 최우수지회로 선정된 것은 물론, 2012년 전국 종합 최우수지회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2012년 경로당에 한궁을 보급해 현재까지 공주시지회가 충남은 물론 전국대회에서 한궁 전 종목을 석권하는 쾌거의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충남연합회에서 실시한 각종 시책사업 및 지회 종합평가에서 2016년부터 현재까지 연속으로, 공주시지회가 최우수지회로 선정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2020년에는 지회장에 당선되어 공주시지회의 46년 숙원인 공주시노인회관을 준공하여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향상에 기여했다. 

전국 최초의 어르신놀이터 개장, 전국 최초 노인부설 체육회 창단으로 어르신 건강증진에 기여한 것도 큰 업적이다. 무엇보다 경로당 운영비 인상, 경로당 회장 활동비 지원, 경로당 부식비 지원 등을 통해 어르신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다.

박공규 지회장은 이번 선거에 출마하며 ▲노인권익 신장 및 조직 강화  ▲여가문화 향상 ▲노인소득증대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확대 ▲노인건강 증진과 문화축제 활성화 등을 약속했다. 

박 지회장은 “어르신 존경 운동을 통해 노인위상을 확립하겠다”며 “경로당 운영비를 현실화하고 현재 5만원씩 지급하고 있는 경로당 회장 및 사무장 활동비를 10만원으로 인상해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분회 사무실 확충과 회원 배가 운동에도 힘을 쏟을 것“을 다짐했다.

이어 “어르신들이 편히 지낼 수 있도록 경로당시설을 좌식에서 입식으로 현대화한 바 있다”며 “이번 임기에는 경로당 급식을 위한 부식비를 현실화하고 노인회관 이용과 편의를 위해 주차장 확대, 경로식당 및 휴게실 운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금강뉴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금강뉴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